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그냥 궁금 설문 결과] "수정 헌법 2조부터 바꿔야 한다"

코리아데일리닷컴 조사
응답자 절반 49.4% 선택

 
총기난사 사건과 관련해 코리아데일리닷컴 이용자들은 무고한 희생자를 줄일 수 있는 최선의 방안으로 총기 소지를 명문화하고 있는 수정 헌법 2조부터 바꿔야 한다고 생각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총기난사 사건과 관련해 코리아데일리닷컴 이용자들은 무고한 희생자를 줄일 수 있는 최선의 방안으로 총기 소지를 명문화하고 있는 수정 헌법 2조부터 바꿔야 한다고 생각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끊이지 않고 발생하는 총기난사 사건과 관련해 무고한 희생자를 줄일 수 있는 가장 좋은 방안으로 미주중앙일보 웹사이트 이용자들의 다수는 총기 소유의 법적 근거를 제공하는 수정 헌법 2조부터 바꿔야 한다고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본 사이트(koreadaily.com)가 지난 26일 오후부터 30일 오후까지 실시한 온라인 설문조사 결과, 총 응답자 241명의 거의 절반에 해당하는 49.4%(119명)는 총기 소유를 합법화하는 근거인 수정 헌법 2조를 바꿔야 하며, 총이 없어야 총기사고가 없다는 항목을 선택했습니다. 
 
 한인들은 총기 문제와 관련해 근본적으로 뿌리를 뽑아내야지 가지를 치거나 싹을 자른다고 해서 해결될 문제가 아니라는 인식을 가진 것으로 해석되는 대목입니다.
 


 한인들은 그 다음으로 지금보다 더 강력한 규제가 필요하다고 답했습니다. 개인 소유가 가능한 총포류와 갯수를 제한하고 위반시 엄하게 처벌하면 지금보다 무고한 피해자를 줄일 수 있다는 것입니다. 모두 57명이 이 답을 택했습니다. 퍼센티지로는 23.7%입니다.
 
 반면 총기 규제를 아예 완전히 풀고 누구든 총을 손쉽게 소유할 수 있게 해야 한다고 답한 비율도 20%를 넘었습니다. 이들은 눈에는 눈, 이에는 이라며 총에는 총으로 맞설 수 있게 하면 무고한 희생자가 줄어들 수 있다고 봤습니다. 모두가 무장한 상태라면 쉽게 총질을 하기 어려울 것이라는 논리입니다. 모두 50명이 답했고 퍼센티지로는 20.7%를 기록했습니다. 
 
 이외에 전체 응답자의 6.2%에 해당하는 15명은 별다른 해법이 없다는 자포자기적인 보기를 선택했습니다. 이들의 논리는 해법이 있었으면 벌써 조치했을꺼라는 것입니다. 그래서 지금 할 수 있는 일은 불행한 사건이 더 일어나지 않기를 기도할 뿐이라는 것입니다. 그만큼 사람들이 총기난사 사건에 무감각해지고 있다고 해석할 수도 있는 부분인 것 같습니다.
 
안타깝고 쉽지 않지만 그래도 목소리를 내고 할 수 있는 조치를 하나씩 해 나가다 보면 총소리 없는 세상이 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설문 조사에 응해주신 분들께 감사한 마음 전합니다. 

관련기사


김병일 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