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 고른 50불 미만 선물, 깊어지는 우정
[친구·동료 선물]
추수감사절부터 연말까지
저렴하고 요긴한 제품 풍성
밴드 7 피트니스 헬스 트랙커 (Band 7 Fitness & Health Tracker)
애플, 삼성, 핏빗, 가민 등 메이저 브랜드 스마트워치나 피트니스 건강 손목밴드보다 훨씬 저렴하면서도 배터리 수명이 길어 인기를 끌고 있는 어메이즈핏이 신제품 밴드 7을 출시했다. 이전 모델에 비해 112% 커진 1.47인치 AMOLED 스크린이 장착돼 보기가 편해졌다. 배터리는 최장 18일간 지속되며 아마존의 AI 도우미 알렉사가 내장돼 언제든 이용할 수 있다. 운동, 헬스 정보를 기록하는 120가지 스포츠 모드가 제공되며 수심 50까지 방수가 된다. 무엇보다도 전화, 메시지 확인은 물론 심박수 및 산소포화도 모니터링, 만보계, 알람 및 스톱워치, 날씨, 음악, 카메라 제어 기능도 포함돼 뛰어난 가성비를 자랑한다. 다양한 색상에 스트랩도 교환할 수 있다. 아마존에서 47달러에 판매 중이다.
트라이빗X사운드 고 스피커 (TribitXSound Go Speaker)
스마트폰과 블루투스로 연결해 음악을 감상할 수 있는 소형 스피커다. 크기에 비해 뛰어난 베이스와 선명한 스테레오 사운드로 유튜브 리뷰어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 두 개의 스피커를 링크시키면 넓은 장소, 야외 등에서 실감 나는 스테레오 사운드를 즐길 수 있으며 배터리 수명도 최대 24시간에 달한다. 최대 100피트 거리까지 블루투스 연결이 돼 음악뿐만 아니라 프로젝터 영화 감상에도 위력을 발휘한다. 13온스 무게에 1 수심에서 최대 30분까지 견디는 IPX7 방수 처리돼 있다. 검정과 블루 색상이 있으며 아마존에서 37달러에 판매 중이다.
S1 스텔스 월렛 (S1 Stealth Wallet)
신분 도용, 크레딧카드 도용 등 사기 피해가 늘고 있는 가운데 요긴한 지갑이다. 슬림한 디자인과 방수 DTEX 재질로 제조돼 튼튼하다. 6개의 크레딧카드와 현금을 넣을 수 있으며 열쇠나 메모리카드 수납 미니 포켓도 있다. RFID(전자태그) 차단 기술이 적용돼 도용 피해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된다. 정가는 35달러지만 dangoproducts.com에서 20달러에 세일판매 중이다.
에어태그 (AirTag)
스마트폰이나 자동차 열쇠는 깜빡하면 잃어버리기 쉬운 소지품 중 하나다. 애플의 에어태그는 원하는 물건에 부착해 실시간으로 위치를 스마트폰으로 추적, 모니터링해주기 때문에 분실 위험을 예방하는 데 큰 도움이 된다. 배터리 수명도 1년이 넘으며 방수 디자인에 관련 패션 액세서리도 다양하다. 애플매장이나 아마존에서 29달러에 판매한다.
라이프 P2 미니 무선이어버드 (Life P2 Mini True Wireless Earbuds)
블루투스 이어버드는 스마트폰의 필수 액세서리 중 하나다. 수백 달러에 달하는 고가품부터 10달러짜리 초저가 제품까지 셀 수 없을 정도로 많은 제품이 판매되고 있다. 하지만 생소한 브랜드의 저가 제품들은 성능, 음질이 좋지 않은 경우가 많다. 가격도 저렴하면서 음질도 뛰어난 것으로 평가받고 있는 이어버드 중 하나가 사운드코어 제품들이다. 5.2 블루투스에 최장 8시간(케이스 배터리 포함하면 32시간)까지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 색상도 블랙, 화이트, 그린, 네이비, 핑크 등 다양하다. 아마존에서 35달러에 판매 중이다.
부스트차지 패스트 무선충전 패드 (BoostCharge Fast Wireless Charging Pad)
스마프폰을 비롯해 블루투스 이어버드, 스마트워치 등 사용하긴 편리한데 충전이 일이다. 기기의 충전 포트에 충전케이블을 반복해서 꼽았다 뺐다 사용하다 보면 둘 중 하나는 파손되기에 십상이다. 충전케이블이야 새로 구매해도 충전 포트가 고장 나면 수리하기도 비용도 만만치 않다. 이런 고충을 해결해 줄 수 있는 액세서리가 바로 무선 충전 패드다. 벨킨사의 부스트차지패스트무선충전패드는 최대 출력 15와트로 일반 충전기에 비해 충전속도가 빠를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 케이스 두께 3밀리까지도 무선 충전이 가능하다. 충전 어댑터와 케이블을 포함해 아마존에서 36달러에 살 수 있다.
에센셜 일렉트로닉스 툴킷 (Essential Electronics Toolkit)
컴퓨터의 하드 드라이브나 메모리 업그레이드 방법 등 유튜브를 통해 쉽게 따라 할 수 있다. 문제는 적합한 공구가 없다는 것. 아이폰까지 DIY로 수리할 수 있는 시대에 각 가정에 하나쯤 꼭 마련해 놓으면 좋을 필수 공구 세트다. 비슷한 도구들이 아마존에서 저렴한 가격에 많이 판매하지만, 사용자들이 최고로 꼽는 제품은 바로 아이픽시트(iFixit)다. 아마존에서 평생 보증까지 포함돼 30달러다.
박낙희 기자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