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뉴욕시 휘발유값 갤런당 5불 돌파

메모리얼데이 앞두고 사상 최고치 경신
공급부족에 여행수요 겹치며 고공행진
“5불 넘으면 주춤” VS “6불까지 오를 것”

23일 퀸즈 롱아일랜드시티의 한 주유소에서 크레딧카드 결제시 레귤러 휘발유값을 갤런당 5달러1센트로 게시한 모습.

23일 퀸즈 롱아일랜드시티의 한 주유소에서 크레딧카드 결제시 레귤러 휘발유값을 갤런당 5달러1센트로 게시한 모습.

메모리얼데이 연휴를 앞두고 뉴욕 일원에서 휘발유(레귤러 기준)를 갤런당 5달러가 넘는 가격에 파는 주유소가 속속 등장하고 있다. 공급부족은 여전한데, 자동차 여행 등 수요는 급증하고 있기 때문이다.  
 
23일 퀸즈 롱아일랜드시티의 한 주유소는 크레딧카드 결제시 레귤러 휘발유를 갤런당 5달러1센트에 판다는 가격표를 내걸었다. 미드그레이드, 슈퍼프리미엄의 경우 현금으로 결제해도 5달러 중반 이상의 가격을 지불해야 했다. 이날 전미자동차협회(AAA)가 집계한 뉴욕주 평균 휘발유값은 갤런당 4달러93센트였지만, 주유소 입지에 따라 이미 5달러보다 높은 가격에 파는 곳도 등장한 것이다. 카운티별로는 뉴욕(5달러43센트), 퀸즈(5달러5센트), 킹스(5달러3센트), 브롱스(5달러3센트) 등의 갤런당 평균 휘발유값이 일제히 5달러를 넘어섰다.
 
가격이 오르는 속도도 가파르다. 뉴욕주 휘발유 가격은 일주일 전만 해도 4달러76센트 수준이었으나 일주일만에 17센트 이상 올랐다. 1년 전 휘발유값(3달러7센트)과 비교하면 1달러86센트나 가격이 올랐다.
 
개스버디닷컴은 “메모리얼데이를 앞두고 휘발유값이 계속해서 사상 최고가를 경신하고 있다”며 “물가가 급격하게 오르는 가운데 휘발유값까지 오르면서 예상 여행비용도 불확실해졌다”고 전했다.  
 


일부 전문가들은 갤런당 휘발유값이 5달러를 넘어서면 심리적 마지노선에 도달하기 때문에 소비자들의 수요가 줄어들 것으로 보는 경우도 있다. AAA조사에 따르면 성인 운전자의 4분의 3은 휘발유값이 갤런당 5달러에 도달하면 운전 습관을 바꾸겠다고 말했다. 가능하면 자차를 이용하지 않는 등 갖가지 방법으로 휘발유 소비를 줄일 것이란 설명이다. 하지만 공급 부족과 수요 증가세는 계속되고 있는 만큼 휘발유값은 평균 6달러대까지 오를 것이란 전망이 더 힘을 받고 있다. JP모건은 “전국 평균 휘발유값은 8월까지 약 37% 올라 갤런당 6달러20센트를 기록할 수 있다”며 “여름 휴가철 내내 이어질 강력한 수요 때문”이라고 전망했다.  

김은별 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