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마케팅] 2024년 스몰비즈니스 마케팅 트렌드

로컬 검색으로 경쟁 우위를 확보
트렌드 파악이 성장 성공·도약의 열쇠

PART 1. 스몰 비즈니스의 기회가 급증한다
 
마케팅 트렌드는 일반적 흐름과는 조금 다른 물살과 같다. 방향과 속도와 힘이 예기치 않게 바뀐다. 오늘, 사업 경쟁과 고객 선호도 역시 내가 예측하지 않은 방향으로 향하고 있는지도 모른다. 확인해서 준비하지 않으면 그 물결을 타지 못한다. 사업 성장과 도약의 기회 모두 놓치고 만다. 그럼 어떻게 하면 될까?
 
로컬 검색의 급증?
 
그중 대표적 하나가 로컬 검색의 급증이다. 놀랍게도, 구글 검색 전체의 거의 절반(46%)이 로컬 검색이 되어버렸다. 더욱이, 로컬 검색의 대부분이(78%) 구매로 연결되고 있다는 건 매우 가슴 설레게 한다. 이걸 인지한 로컬 사업주는 여기에 온 힘을 쏟는다. 비즈니스를 힘껏 키울 수 있는 전례 없던 물결이 이미 솟아오르기 시작했음을 알기 때문이다. 로컬 검색 광고와 소셜 미디어 광고의 힘 또한 예전과 현저히 다른 기회를 열어 놓았다. 아무리 애써도 노출조차 제대로 안 되는 작은 사업체라도, 이미 노출과 고객 몰이에서 경쟁사를 앞지르는 열린 문이 있음을 놓치면 안 된다.
 
안 되는 것과 안 하는 것?
 
이제는 자기 생각과 행동의 문제다. 안 되는 것이 아니라, 안 했기 때문이다. 지금이라도 트렌드를 파악하고, 행동하기로 마음만 먹는다면, 2024년은 본인의 사업체를 다음 단계로 바꾸어 놓는 의미 있고 뿌듯한 한 해가 될 것이다.
 
타이밍으로 지배한다?
 
지금 열리고 있는 기회는 계속 열려있지 않다. 수많은 로컬 사업체들이 오늘도 뛰어들고 있기 때문이다. 결국 엄청난 기회는 적게 쪼개져 모든 참여자가 나눠 갖게 된다. 그래서, 타이밍이다. 일찍 행동하면 경쟁을 지배하는 자가 되고, 천천히 나중에 들어가면 별 볼 일 없게 된다. 관심을 두지 않거나 참여하지 않는 사업체는 치열한 경쟁에서 밀려날 것이고, 바라지 않는 운명을 마주하기 쉽다. 선택과 책임은 늘 업주에게 있다.  
 
‘트렌드’ 아니면 ‘그냥 열심히’?
 
미리 트렌드를 파악하고 준비해 보자. 경쟁에서 훨씬 쉽게 앞으로 가는 것이 느껴질 것이다. '그런 거 몰라도 지금까지 해왔다. 열심히만 하면 된다' 라고 할 수도 있지만, 시장은 예전과 다르다. 과거의 생각만큼 만만치 않다. 트렌드를 미리 본 사업주들은 경쟁에서 우위를 이미 점령했다. 일만 열심히 하는 이보다 더 쉽게 고객과 매출 향상을 끌어당긴다. 잠시 멈추고, 나의 현황은 어디쯤 있는지 확인해 보자.  
 
이번 트렌드의 핵심은?
 
2024년 정말 중요한 마케팅 트렌드의 몇 가지 핵심만 이번 연재를 통해 살펴보자. 특히, 구글 로컬 검색에서 압도적 노출을 만드는 방법과 소셜미디어 광고, 고객 리뷰 관리로 비즈니스를 반전하는 방법 등을 실행해서 결과를 만들 수 있는 범위까지 살펴보려고 한다. 경기가 최악이라 해도 매번 살아남고 도약하는 사업가는 언제나 존재한다. 그들은 운이 아닌, 다른 것에 베팅한다. 그런 사업가들의 공통분모가 있다. 트렌드를 미리 보고, 남보다 한 발 먼저 행동하는 용기이다.
 
▶문의: (703)337-0123,
 
www.InteliSystems.com 

윤필홍 / InteliSystems 대표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