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LG전자, 아트페어에서 NFT 예술작품 전시

‘프리즈 뉴욕’서 닷새간 NFT 작품 올레드에
하반기 중 TV서 NFT 거래 플랫폼 구현 목표

18일 맨해튼 문화예술센터 더셰드(The Shed)에서 열린 국제예술전시회 ‘프리즈(Frieze) 뉴욕’에서 LG전자가 올레드(OLED) 제품을 활용해 NFT(대체불가토큰) 예술작품을 전시하고 있다.

18일 맨해튼 문화예술센터 더셰드(The Shed)에서 열린 국제예술전시회 ‘프리즈(Frieze) 뉴욕’에서 LG전자가 올레드(OLED) 제품을 활용해 NFT(대체불가토큰) 예술작품을 전시하고 있다.

 
LG전자가 세계 3대 아트페어 ‘프리즈(Frieze) 뉴욕’에서 자사 제품을 활용한 NFT(대체불가토큰) 예술 작품을 전시했다.  
 
18일 ‘프리즈 뉴욕’이 열린 맨해튼 더셰드(The Shed) 8층 VIP 라운지에는 LG전자의 올레드(OLED) 디스플레이를 활용한 갤러리가 조성됐다. LG전자는 프리즈 아트페어의 글로벌 파트너 자격으로 뉴욕을 시작으로 9월 서울, 10월 런던, 내년 2월 LA 프리즈 아트페어에서도 예술분야 협업을 통한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이날 라운지에는 브레게(시계), 라프레리(화장품) 등 글로벌 파트너들이 LG전자와 어깨를 나란히 했다.  
 
30평 남짓한 공간엔 ▶LG 올레드 에보 갤러리에디션 ▶LG 올레드 에보 오브제컬렉션 ▶투명 올레드 사이니지 등 18대의 혁신 디스플레이를 활용한 갤러리가 조성됐다. 특히 NFT 아트의 창시자로 유명한 디지털 아티스트 케빈 맥코이(Kevin McCoy) 작품이 올레드에 전시돼 참가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최초의 NFT 기반 예술작품으로 소더비 경매에서 140만 달러에 낙찰된 ‘퀀텀’을 비롯, 2022년 신작 퀀텀리프 시리즈가 처음으로 공개됐다. 무대연출업에 종사하는 한 참가자는 55인치당 2만 달러 상당의 투명 올레드 제품 구입을 문의하기도 했다.  
 
행사장을 찾은 오혜원 LG전자 HE브랜드커뮤니케이션담당 상무는 “아티스트들에게 LG전자 제품을 ‘캔버스’처럼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을 알리고자 한다”며 “예술에 영감을 주는 프리미엄 브랜드로서 리더십을 공고히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LG전자는 오는 하반기 중 미국시장 판매 제품에 한해 TV에 NFT 마켓플레이스를 구현한다는 목표도 세웠다. 소비자들이 TV로 NFT 예술작품을 보다가 바로 구매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안황용 LG전자 HE사업본부 선임은 “올레드는 완벽한 블랙이 표현돼 아티스트들의 만족도가 높다”고 전했다.

김은별 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