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브리프] '비트코인, 6만6000불 첫 돌파' 외

비트코인, 6만6000불 첫 돌파  
 
대표적인 암호화폐인 비트코인이 사상 최고가 기록을 갈아치웠다. 코인메트릭스에 따르면 20일 오전 비트코인은 24시간 전보다 6.0% 오른 코인당 6만6003.21달러에 거래됐다. 이는 암호화폐 투자 붐이 절정에 달했던 지난 4월 중순 기록한 6만4899달러를 반년 만에 넘어 신고가를 다시 쓴 것이다.  
 
역대 최초로 6만5000달러와 6만6000달러 고지도 차례로 넘어 거침없는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이런 기세는 미국 최초의 비트코인 관련 상장지수펀드(ETF) 거래가 시작된 것과 무관하지 않다. 전날 뉴욕증권거래소(NYSE)에서는 비트코인 선물 가격을 추종하는 프로셰어 ETF가 상장돼 첫날 4.9% 상승 마감했고, 이날도 3.2%의 상승률을 기록했다.  
 
'오징어게임' 대박에 가입자 '쑥'
 
세계 최대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넷플릭스가 한국 오리지널 드라마 ‘오징어 게임’의 대성공 덕분에 유료 가입자를 크게 늘렸다. 넷플릭스는 19일 3분기 실적 발표를 통해 유료 가입자가 438만 명 증가했다고 밝혔다. 3분기 신규 가입자는 금융정보업체 레피니티브가 집계한 월가 추정치 386만 명을 뛰어넘은 수치다. 넷플릭스의 누적 가입자는 2억1360만 명으로 늘었다.  
 
로이터통신은 “넷플릭스의 한국 오리지널 드라마 ‘오징어 게임’에 대한 세계적인 관심이 예상보다 많은 신규 고객을 끌어들였다”고 분석했다. 블룸버그 통신도 “넷플릭스가 ‘오징어 게임’ 인기에 힘입어 월가 예상치를 뛰어넘은 올해 가장 강력한 가입자 증가율을 기록했다”고 전했다.  
 
페이스북 사명 ‘호라이즌’으로
 
페이스북이 지난 17년 동안 사용했던 사명 변경을 검토하고 있다. 기존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넘어 메타버스 등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함에 따라 회사 이미지를 제고하는 차원에서 새 사명을 도입하려는 것 같다는 분석이다.
 
전문 매체 더 버지는 마크 저커버그 페이스북 최고경영자(CEO)가 오는 28일 연례 컨퍼런스에서 사명 변경을 언급할 것이라고 보도했다. 더 버지에 따르면 이번 사명 변경은 인스타그램, 왓츠앱을 아우르는 기업명을 바꾸는 것으로, 기존 페이스북 앱은 이름을 그대로 가져갈 계획이다. 전문매체 더 버지는 페이스북의 새로운 사명 후보로 ‘호라이즌’을 언급했다. 호라이즌은 페이스북의 메타버스 플랫폼인 ‘워크플레이스 호라이즌’에서 따왔다.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