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주 의회 ‘한인의 날’ 선포
![최석호 가주 상원의원이 발의한 ‘캘리포니아 한인의 날’ 제정안이 13일 상원의원 전원 찬성으로 통과됐다. 이날 가주주청사에서 열린 선포식에 참석한 최 의원, 임정택 샌프란시스코 총영사 등 한인 단체장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연합뉴스]](https://news.koreadaily.com/data/photo/202501/16/c979df54-6002-4ef0-9780-fdc909dc692f.jpg)
최석호 가주 상원의원이 발의한 ‘캘리포니아 한인의 날’ 제정안이 13일 상원의원 전원 찬성으로 통과됐다. 이날 가주주청사에서 열린 선포식에 참석한 최 의원, 임정택 샌프란시스코 총영사 등 한인 단체장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연합뉴스]
가주 하원과 상원은 지난 13일 ‘한인의 날 공동 결의안(SCR 6)’을 만장일치로 통과시키고 매년 기념하기로 했다.
이에 최석호 상원의원(37지구)과 북가주 한인 기관 및 단체들은 새크라멘토 주의회에서 선포식을 갖고 자축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장에는 가주 상원의원 전원과 임정택 샌프란시스코 총영사, 이모나 새크라멘토 한인회장, 김한일 샌프란시스코& 베이 지역 한인회장, 최점균 민주평통 협의회장, 이진희 코윈 회장 등이 참석해 가주 한인의 기상을 높이는데 힘을 모으기로 했다.
최인성 기자 [email protected]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