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혜옥 박사 AASWSW 정회원…사회복지 분야서 저명한 기관
AASWSW에 따르면, 함 박사는 오는 18일 시애틀에서 열리는 사회복지연구학회(SSWR) 연례 회의에서 정회원으로 임명된다. AASWSW는 학문적 연구와 실무 성과를 바탕으로 사회복지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낸 전문가들로 구성된 저명한 기관으로, 해당 분야에서 높은 권위를 자랑한다.
함 박사는 아시아계 미국인들의 건강 격차를 줄이기 위한 연구로 큰 공로를 인정받았다. 특히, 아시아계 여성의 자살 행동을 설명하는 이론적 틀을 개발하고 이를 바탕으로 문화적 개입을 돕는 프로그램 ‘AWARE(Asian American Women’s Actions in Resilience and Empowerment)’를 설계했다. 이 프로그램은 아시아계 젊은 여성들이 겪는 문화적 갈등과 정신 건강 문제를 해결하도록 돕는 데 초점을 맞췄다. 또한, 사회복지사와 상담사들이 이 문제를 이해하고 지원할 수 있도록 교육 과정을 마련한 점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현재 함 박사는 여러 학술지의 편집위원으로 활동하며, 80편 이상의 학술 논문을 발표하고 250여 차례 강연을 진행했다. 그의 연구는 뉴욕타임스, NPR, 워싱턴포스트 등 주요 매체에 소개되며 학문적·사회적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강한길 기자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