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인 교수 ‘올해의 학자상’<세계중소기업학회 선정>
캘스테이트LA 이영근 교수
중소기업, 벤처 연구 공로
‘올해의 학자상’은 전 세계적으로 중소·중견기업의 발전에 뛰어난 공헌을 한 학자 10명에게 수여되는 명망 높은 상이다.
지난 1955년에 설립된 세계중소기업학회는 중소기업 및 기업가정신 연구 분야에서 가장 오래된 학술 단체다. 이 학회는 이 교수의 연구 업적과 학문적 기여를 높이 평가했다.
세계중소기업학회측은 “중소기업과 벤처기업이 경제 성장, 일자리 창출, 그리고 사회 발전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한다는 점을 폭넓게 증명해 온 공로가 인정됐다”고 밝혔다.
한편, 이영근 교수는 한양대학교 경영학부를 졸업하고 템플대 폭스경영대학원에서 창업학·혁신경영 석사 학위를 취득했다. 현재 경영 역사 저널(Journal of Management History)과 뉴잉글랜드 창업학 저널(New England Journal of Entrepreneurship)의 편집장을 맡고 있다. 또, 서울대학교 경영대학 초빙교수 등을 역임했다.
지난 2019년에는 아이오와주립대 최우수 박사과정 졸업 논문상(Graduate College Research Excellence Award)을 받은 바 있다. 〈본지 2019년 12월30일자 A-6면〉
장열 기자ㆍ[email protected]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