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라스 성 김대건 성당, 제1회 달라스 성당 걷기 대회 개최
달라스 본당 울뜨레야 주최, 달라스와 포트워스서 200여 명 참가
대회 코스는 달라스 성 김대건 성당에서 출발하여 Irving시에 있는TW Richardson trail를 지나 Sam Houston trail 를 돌아오는 5-5.5마일 구간으로 구성되었다. 11월 가을날의 맑은 날씨속에서 자연과 더불어 건강도 챙기며 세계 평화를 위해 기도하고 묵상하며 뜻깊은 하루를 보냈다.
이날 참가자들은 함께 걷는 동안, 한동안 성당을 떠났다 오랜만에 소식듣고 나온 냉담신자들,이웃 성당 신자들과 소통하며 화합의 시간을 가질수 있었고, 체력과 친분을 다지는 계기를 마련했다. 아울러, 대회 종료후 라플추첨 행사도 함께 진행되어 참석자들에게 즐거운 추억을 선사했다.
이번 개최한 제1회 달라스 성 김대건 성당 걷기대회는 본당 울뜨레야가 맡아 진행하였으며 “꾸르실리스따 선배님들을 비롯하여 비신자들의 후원과 도움으로 뜻깊고 의미있는 행사에 많은 분들이 참석하여 너무나 좋았다”는 신자의 말씀과 또한 “걷기는 몸과 마음에 좋은 영향을 미치는 운동으로 전 신자들이 꾸준히 건강한 걷기 생활을 이어가시길 바란다”고 조재형 가브리엘 신부는 전했다.
이번 걷기대회는 무엇보다도 본당 신자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있었기에 가능한 일이였다. 올해 첫회를 무사히 치루었으니 이후로 매년 가을에 달라스의 모든 신자들과 더불어 비신자들까지 같이 참여하여 함께 하는 행사가 되기를 바래본다.
달라스 성 김대건 성당은 이번 대회를 계기로 신자들이 더욱 화합하고, 지역 사회와의 연대를 강화하는 다양한 행사를 이어갈 계획이다.
〈달라스 성 김대건 성당 제공〉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