퀸즈서 연방자금 투입해 아웃도어다이닝 식당 지원
2025년 4월 설치 예정
11월 1일까지 자체 재건 필수
24일 시 교통국(DOT)·그레이스 멩(민주·뉴욕 6선거구) 연방하원의원실에 따르면 ▶잭슨하이츠 ▶엘름허스트 ▶플러싱 ▶포레스트힐 ▶레고파크서 아웃도어다이닝 신청 식당에 한해 DOT서 디자인을 제안한 조립식 모듈 키트를 지원한다. 참여를 원하는 업주는 8월 3일까지 DOT에 아웃도어다이닝 신청을 마친 후 추가 절차를 밟아야 한다. 〈본지 2월 29일자 A-2면〉
이날 현재 참여한 식당은 노던불러바드 더퀸즈보로 식당 등 3곳이며, DOT 관계자는 본지에 “이들 외 아직 접수 및 공식화된 추가 식당은 없다”고 밝혔다.
갱신 신청을 하지 않았을 경우 오는 8월 3일까지 시설물을 제거해야 하고, DOT의 승인 이후 30일 이내로 새 모듈을 장착하면 되지만, 그렇지 못했다 해도 11월 1일까지는 모든 절차를 반드시 마쳐야 한다.
다만 파일럿 지원 대상자로 선발돼도 2025년 4월에야 지원받으므로 대기 기간에는 자구책을 찾아야 한다.
신청은 홈페이지( forms.office.com/pages/responsepage.aspx?id=x2_1MoFfIk6pWxXaZlE770iuASZTDuBLmb4PtsdqB6lURDVCVlo3Wlo2T0tVUDZSUFA5NkdKSjhMNy4u)로 하면 된다.
DOT 관계자는 본지에 “선발되더라도 대기 기간에는 식당들이 스스로 알아서 설치를 반드시 마쳐야 한다”고 밝혔다.
강민혜 기자 kang.minhye@koreadailyny.com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