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재외동포 문학상 공모
재외동포청, 내달 30일까지
시·소설·수필 등 3개부문
올해 공모는 시, 단편소설, 수필·수기 등 3부문으로 진행한다. 시와 단편소설 주제는 자유이고, 출품할 수 있는 편수는 시 3~5편, 단편소설 1~3편이다.
수필과 수기는 거주국에서 한인으로서의 정체성 또는 자긍심과 관련된 경험을 비롯해 한국 발전상 알리기 등 현지 사회에서의 다양한 활동과 교류 등이 주제다. 이민 정착 과정 중 겪은 본인 또는 가족 친지의 체험도 해당한다.
재외동포로서 거주국 내 시민권 또는 영주권을 취득한 자, 또는 7년 이상 장기체류한 사람은 신예·기성작가 여부에 관계없이 미발표 한글 창작물로 응모할 수 있다.
단, 역대 '재외동포 문학상' 대상 수상자는 동일 부문에 응모할 수 없다.
마감은 오는 6월 30일까지로 코리안넷 홈페이지( www.korean.net)에서 신청받는다. 각 부문 대상은 500만원, 우수상 250만원, 가작 1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되며 수상작은 '2024 재외동포 문학의 창' 작품집에도 수록한다.
동포청은 심사를 거쳐 오는 9월 중에 재외동포청( oka.go.kr).코리안넷( korean.net).소통24( sotong.go.kr) 홈페이지를 통해 수상자를 발표한다.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