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쌀가루 반죽에 겉바속촉…K치킨 떴다

LAT 타운 치킨 명소 7곳 선정

‘라이스치킨’ 겉바속촉 끝판왕
멸치볶음으로 독특한 풍미 살려
오렌지 등 과일 혼합해 맛 중독

K치킨 인기에 LA타임스가 한인타운 내 프라이드 치킨 명소를 소개했다. 왼쪽부터 맛집 7곳 중 꼴통치킨, 라우더스, 마녀치킨, 치믈리에의 업소 간판.  [구글맵·인스타그램 캡처]

K치킨 인기에 LA타임스가 한인타운 내 프라이드 치킨 명소를 소개했다. 왼쪽부터 맛집 7곳 중 꼴통치킨, 라우더스, 마녀치킨, 치믈리에의 업소 간판. [구글맵·인스타그램 캡처]

더 바삭하고 뛰어난 풍미로 타인종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K치킨이 인기다.
 
치킨 업계 관계자들은 “한식 인기와 함께 한국식의 담백한 맛과 다양한 풍미로 전역에서 K치킨에 대한 수요가 빠르게 상승하고 있다”고 입을 모았다. 특히, K치킨은 겉은 바삭하고 속(육질)은 촉촉한 ‘겉바속촉’을 극대화한 얇은 튀김옷과 중독성 있는 양념을 내세워 전국으로 빠르게 확산 중이라고 덧붙였다.  
 
LA타임스는 프라이드치킨 명소로 LA한인타운에 있는 맛집 7곳을 소개했다.  
 
라이스치킨의 오리지널 프라이드 치킨 등 대표 메뉴들. [라이스치킨 제공]

라이스치킨의 오리지널 프라이드 치킨 등 대표 메뉴들. [라이스치킨 제공]

라이스치킨(쌀닭)
 


‘겉바속촉’의 끝판왕이라는 평가를 받는 라이스치킨(쌀닭)은 쌀가루 반죽 전문 치킨집이다. 치킨뿐만 아니라 샌드위치, 컵밥, 라면, 떡볶이, 치즈스틱 등을 판매한다. 쌀가루를 사용하여 모든 치킨에 글루텐이 없다. 특히, 오븐에 구운 오븐 로스티드, 오븐 로스티드 라이스는 바삭한 겉면과 촉촉한 속살을 가지고 있는 데다 기름기가 적어 건강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이 집의 시그니처인 오리지널(Moon Rabbit) 치킨의 경우 한 마리(12조각) 또는 반 마리(6조각)를 주문할 수 있으며 여기에 ‘순한맛’ 또는 ‘매운맛’ 중 선택할 수 있다.  
 
꼴통치킨
 
꼴통치킨은 ‘꼴통 감독’으로 알려진 정길채 대표가 운영하는 작은 가게. 그는 한국에서 수년 동안 다수의 치킨 가게를 운영한 경험을 살려 LA한인타운에 치킨집을 냈다. 이 가게의 특이한 점은 부드러운 고기에 파인애플, 블루베리, 라즈베리, 파프리카, 토마토, 청포도, 아보카도, 양파, 할라페뇨, 오렌지 등이 혼합돼 맛이 독특하다는 것이다. 처음에는 과일과 치킨이 잘 어울리지 않을 거라고 생각했지만, 3번 정도 번갈아 먹다 보면 중독되는 맛이라고 LA타임스는 전했다.  
 
라우더스
 
LA타임스는 라우더스를 ‘올인원 한식당’이라고 표현했다. 라우더스는 해산물부터 파스타까지 메뉴가 70개가 넘는다. 이중 LA타임스가 추천하는 메뉴는 갈릭치즈윙스와 시시토페퍼 앤드 베이비엔초비윙스다. 갈릭치즈윙스는 녹인 치즈와 마늘 소스가 닭 전체를 덮고 있어 치즈의 고소함과 마늘의 알싸한 맛이 일품이다. 시시토페퍼 앤드 베이비엔초비윙스는 치킨과 꽈리고추와 멸치볶음을 결합한 독특한 메뉴다. 매체는 “시시토페퍼 앤드 베이비엔초비윙스는 달콤한 간장 코팅과 멸치볶음의 맛이 환상적”이라고 전했다.
 
BBQ치킨
 
BBQ치킨의 대표 메뉴로는 치즐링치킨이 꼽혔다. BBQ의 치즐링치킨은 바삭한 프라이드치킨에 마스카르포네 치즈와 체더치즈 파우더가 뿌려진 메뉴다. 치즈 파우더와 치킨이 조화를 이루며 마치 치즈 팝콘을 먹는 듯한 맛을 즐길 수 있다는 게 타임스의 설명이다.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할 만한 달콤짭짤한 맛을 선사한다.
 
마녀치킨
 
올림픽 불러바드 선상의 갤러리아 마켓 안에 있는 마녀치킨은 치킨에 파채를 듬뿍 올려주는 것이 특징이다. 바삭한 튀김옷이 치킨 전체를 덮고 있어 겉은 바삭한데 속은 촉촉하다. 치킨 그 자체로도 훌륭하지만, 칠리소스에 마늘, 구운 참깨를 첨가한 핑크 칠리소스를 추가하면 풍미가 더욱 살아난다고 설명을 더했다.  
 
파파스치킨
 
파파스치킨은 쌀가루로 치킨을 튀겨 담백한 것이 특징이다. 메뉴로는 오리지널, 스파이시, 간장, 허니간장, 간장버터 등이 있다. 타임스의 추천 메뉴는 간장버터로 한 입 먹을 때마다 광택이 나는 튀김 코팅이 얇게 부서지고 그 속에 부드러운 버터의 풍미가 느껴지며 감칠맛이 우수하다고 했다.  
 
치믈리에
 
치믈리에는 치킨 외에도 치킨버거, 불닭치킨산도, 치킨 텐더 등을 판매한다. 짠맛과 마늘 맛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특제 양념이 고객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특히 스파이시 치킨 텐더는 카이엔 페퍼와 고춧가루를 추가하여 매콤한 맛을 좋아하는 고객에게 잘 어울리는 메뉴다. 

정하은 기자 chung.haeun@koreadaily.com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