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더하재단, 구직자 위한 10주 프로그램 실시
직업 구하기 위한 심리상담·잡코칭·파이낸스 교육
이수일 박사 그룹심리상담 제공…선착순 18명 한정
교육 대상은 18세 이상으로 구직 활동을 하고 있거나, 현재보다 나은 직장을 찾고 있는 사람으로 기간은 3월 27일부터 5월 29일까지 10주간, 강의 시간은 매주 수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30분 간식 시간 포함)다. 강의는 무료로 진행되며, 교육생은 선착순 18명으로 한정된다.
에스더하재단은 "이번 프로그램은 전문 잡코치가 사이트에서 일자리 서칭, 이력서 & 자기소개서 작성, 면접 실습 등의 지도를 하며, 아울러 안정적인 미래를 위해 자신의 재정설계를 할 수 있도록 재정교육도 실시할 예정"이라며 "강사는 황 준 씨(기업 컨설턴터 및 잡코치·NYU 아카데미 어드바이저)가 담당한다고 밝혔다.
또 교육하는 날 오후에는 심리상담 전문가와 1시간 30분 동안 그룹심리상담을 실시함으로써 우울감이나 불안감 등의 심리·정서적인 어려움을 해결하고, 자존감을 향상시켜 더 적극적으로 취업활동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제공할 예정이다.
에스더하재단은 "이를 위한 상담 전문가로는 이수일 박사(레바논 정신병원 심리상담가)가 초청돼 그룹심리상담을 통해 심리·정서적인 문제 해결을 돕는다"고 밝혔다.
교육 장소는 에스더하재단 교육장(217-04 Northern Blvd, 2Fl. #1, Bayside NY 11361). 등록은 전화(917-993-2377: 문자 메세지) 또는 e메일([email protected])로 할 수 있다.
박종원 기자 [email protected]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