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한인재단, 연내 파운더스 서클 멤버 100명 유치 결의

한인재단(Korean American Foundation)은 지난달 28일 LA 한인타운 캘리포니아 클럽에서 '파운더스 모임'을 가졌다. [한인재단 제공]

한인재단(Korean American Foundation)은 지난달 28일 LA 한인타운 캘리포니아 클럽에서 '파운더스 모임'을 가졌다. [한인재단 제공]

KAF(Korean American Foundation/한인재단, 이사장 강창근)는 기부자가 50여명으로 늘어남에따라 지난달 28일 캘리포니아 클럽에서 '파운더스 모임'을 갖고 올해내로 100명의 '파운더스 서클'(Founders Circle)맴버를 유치하기로 결의했다.
 
지역사회를 위한 자선기금을 신뢰성있게 관리하는 한인사회 첫 ‘커뮤니티 파운데이션'으로 2018년 설립된 KAF는 10만불이상 기부자(파운더스 멤버) 100명을 모아 1천만불 인다우먼트 펀드를 조성, 비영리단체들에게 그랜트를 지급함으로써 커뮤니티 발전과 복지향상을 이룬다는 목적으로 활동을 펴고있다.  
 
현재 파운더스 서클 멤버에는 데이빗리(제이미슨그룹회장), 강창근(엣지마인대표), 잔임(변호사), 김영석(3플러스로직 대표), 브라이언김(터보 에어 대표),이진우(M3 대표, PCB설립이사), 토마스한(치과의), 브라이언정(허브 시티보험 대표), 로빈김(한미장학재단및 KAFA이사) , 신영신(시니어센터 이사장), 영김(한인회 이사장), 양중남(전 코리아타운 플라자) 씨등 50여명이 참여해 있으며 기금은 700여만불이 조성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함께 KAF는 2021년부터 커뮤니티 각 비영리단체 지원사업에도 나서 지난 3년간 20개 단체에 116만불의 그랜트를 지원하기도 했다. 
40여명의 멤버들과 게스트들이 참여한 이날 모임에는 특별 초대된 김영완 LA총영사와 최근 LAPD 임시국장으로 임명된 도미니크 최 국장도 참석, 한인사회 대표적인 커뮤니티 파운데이션이 빨리 정착되어 커뮤니티의 발전과 위상을 높혀줄 것을 당부하며 KAF활동을 격려했다.  


 
강창근 이사장은 이날 인사말을 통해 "커뮤니티에 큰 나무를 심어 새들이 깃들고 누구나 편히 쉴 수 있는 쉼터와 큰 버팀목을 만드는 것이 KAF의 목표"라고 밝히고 "비록 씨를 뿌린지 얼마되지 않았지만 많은 후원자들의 관심과 참여가 곧 거목 모양의 커뮤니티 파운데이션을 조성할수 있을 것"이라며 올해 말까지 100명의 파운더스 서클 멤버를 모으고 있으니 관심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파운더스 서클 멤버십에 관심있는 한인은 이메일(info@koreanAmericanFoundation.org)로 연락하면 된다.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