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로컬 단신 브리핑] 교사노조, 불법이민자 자녀 급증 지원 요구 외

#. 교사노조, 불법이민자 자녀 급증 지원 요구 
 
[로이터]

[로이터]

수 천 명의 중남미발 불법입국자 자녀들이 시카교 교육청(CPS) 소속 학교에 등록하면서 교사 노조가 더 많은 지원을 요청하고 있다.  
 
시카고 서부 험볼트 파크 소재 캠론 초등학교의 경우 올해 100명의 불법입국자 자녀가 추가 등록했다. 이 학교 이중 언어 코디네이터인 개브리얼 피아즈는 "11년동안 교사 생활을 하면서 이런 경우는 처음"이라고 말했다.  
 
시카고 교사노조(CTU)는 텍사스서 이송된 약 3만명의 불법입국자 자녀 5000명이 CPS에 등록한 상태로 교사들이 급증한 학생들을 감당하기 위해서는 더 많은 지원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CTU 데이비스 게이츠 회장은 "필요한 것들이 많은데 학군이나 지자체가 해결할 수 있는 수준이 아니다. 시와 일리노이 주가 나서 연방정부 지원을 요구해야 한다"고 말했다.  
 
CTU는 더 많은 이중 언어 교사, 이중 언어 교사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100% 수업료 지원, 그리고 각 학교에 이민자 담당 학생 코디네이터를 요구하고 있다.  
 
하지만 CPS와 브랜든 존슨 시카고 시장은 "이미 더 많은 직원 채용과 자원을 제공하기 위해 수백만 달러를 지출한 상황이고 남은 예산이 없다"며 "앞으로 더 많은 이민자가 도착해도 겨울을 지낼 수 있는 보호소 예산도 없다"고 부정적인 입장을 나타냈다.  
 
CTU는 오는 6월 노사 계약이 종료 되기 전까지 추가 지원이 없다면 노사 협상 테이블에 이 안건을 포함시킨다는 방침이다.
 
#.시카고 대교구, 서버브 가톨릭 학교 2곳 폐교 
 
시카고 대교구가 서 서버브 소재 카톨릭 학교 두 곳을 폐교한다.
 
시카고 대교구는 지난 18일 시세로와 버윈에 위치한 로마의 성 프란시스와 성 오딜로 가톨릭 초등학교를 2023-2024 학년도가 끝난 후 문을 닫는다고 밝혔다.  
 
폐교 예정 학교측은 "학교 재학생의 50%~70%가 일리노이 주의 'Invest in Kids Act Tax Credit Scholarship' 세금 공제 장학금 프로그램의 수혜자"라며 "하지만 일리노이 주의회가 작년 해당 프로그램을 연장하지 않기로 결정하면서 학교들에 충분한 지원이 제공되지 않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들은 일리노이 주에서는 최소 1만명의 저소득층 학생이 해당 프로그램의 지원을 받고 있는데 프로그램이 중단되면 더 많은 학교가 폐교를 선택하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일부 공화당 소속 주 의원들이 해당 프로그램을 유지하되 전체 예산을 줄이는 대안을 제시했지만, 일리노이 주의회 상하원을 장악하고 있는 민주당은 이를 반대한 것으로 전해졌다.
 

Kevin Rho 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