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뽀로로, 디즈니처럼 100년 장수 목표”

데이터 쌓고 미국 노하우 배우려 진출
8일 CGV LA·9일 부에나파크 포토타임

오콘 우지희 대표이사

오콘 우지희 대표이사

어린이들의 대통령이라 불리는 ‘뽀통령’ 뽀로로 영화가 미국에서 최초로 개봉한다.  
 
뽀로로 영화 자체는 물론 한국 유아용 애니메이션이 미국에 진출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뽀로로 탄생 20주년 기념작 ‘뽀로로 극장판: 슈퍼스타 대모험’(감독 윤제완·김성민, 제작 오콘(OCON), 배급 CJ CGV)는 오는 8일 LA, OC에서 개봉을 시작으로 휴스턴, 애틀랜타 등 북미 대도시 7곳에서는 15일에 개봉한다.  
 
본지는 오늘날의 ‘뽀통령’을 만든 오콘의 우지희 대표이사를 만나 뽀로로 미국 시장 진출 방향과 계획에 대해 들어봤다.  
 


-뽀로로가 올해로 스무 살이다. 인기 비결은.  
 
“솔직히 그냥 귀엽다. 사실 한국 최초의 유아용 애니메이션 극장판 등 타이틀과 탄탄한 스토리 라인 등 댈 수 있는 이유는 많다. 하지만 그것보다 그냥 캐릭터 자체가 호감상이다. 하는 행동이 귀엽고 표정이 귀엽다. 캐릭터에 대한 사람들의 호감은 잘 사라지지 않는다. 초심을 잃지 않고 계속 좋은 스토리를 만들어내는 것이 우리의 몫이다.”    
 
-미국 진출 어떻게 하게 됐나.  
 
“10년 전부터 미국, 유럽에서 수요가 계속 있었다. 뽀로로 영어 유튜브 채널 조회 수가 한국어만큼이나 높다. 미국은 디즈니, 픽사 등 애니메이션 강국이지만 그만큼 모든 연령대를 위한 콘텐츠는 많은데 2~6살 영유아만 집중한 콘텐츠는 많이 없다. 어렵지 않은 내용에 재밌고 공감대 있는 스토리를 갖춘 뽀로로는 다양한 국가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이제는 본격적으로 미국 시장에 뛰어들 때라고 생각해 데이터도 쌓고 미국의 다른 애니메이션들에 노하우도 배우고자 이번에 처음 진출하게 됐다.”  
 
-영화에 대한 반응은 어떤가.  
 
“지난 2일 시사회를 했는데 지금 SNS 메시지창이 폭발하고 있다. ‘언제 또 하냐’, ‘타주에는 언제 올 거냐’ 등등 생각보다 반응이 굉장하다. 당시 좌석 150석이 전부 다 찼을 정도. 감사하고 앞으로 기대가 크다.”  
 
-미국 주류 시장에서 차별화를 두는 부분이 있나.  
 
“특별히 없다. 콘텐츠 자체가 가진 경쟁력을 그대로 가지고 갈 예정이다. ‘재미’는 만국 공통이다. 교육 철학은 다를 수 있지만 엔터테인먼트라는 부분에서 인지도보다는 재미가 있어야 보게 된다. 이미 콘텐츠 파워는 한국이나 한인 사회에서 입증을 받았기 때문에 미국 사회에서도 비슷할 거라 생각한다.”  
 
-K팝 확산에 따른 영향 기대하나.
 
“시기적으로도 흐름을 잘 탔다. 아무래도 한국 문화 콘텐츠가 미국에서 인정받고 있어서 한국 애니메이션도 호감을 얻고 있다. K-팝처럼 K-애니메이션의 영향력도 확산이 가능하다고 생각한다.”  
 
-궁금했다. 왜 뽀로로는 펭귄인가.
 
“펭귄이 짧은 다리로 뒤뚱뒤뚱 걷고 무언가 열심히 행동하는 모습이 아기들과 비슷했다. 또 펭귄이 날지 못하니까 헬멧과 고글을 쓴 비행사 복장으로 자기 꿈을 가지고 있다는 걸 표현하고 싶었다.”
 
-바람이 있다면.  
 
“뽀로로를 보고 자란 아이들이 이제는 사회생활을 하는 어엿한 성인이 됐지만, 여전히 그들 사이에서 회자하고 있는 것을 본다. 시청자가 성장할 때 같이 성장했기 때문에 그 경쟁력이 또 다른 재미로 계속 만들어지고 그 덕에 시장이 넓혀지고 있다. 미국에서도 좋은 성적이 나와 앞으로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K 애니메이션으로 활약하며 뽀로로가 디즈니처럼 100년 넘게 장수하는 캐릭터가 되길 바란다” 
 
▶웹사이트: ocon-us.com/인스타그램:@pororo_movie_us 
 

☞ ‘뽀로로 극장판: 슈퍼스타 대모험’  

 
뽀로로 극장판 8번째 영화로, 뽀로로와 친구들이 결성한 뽀로로 밴드가 최고의 슈퍼스타를 뽑는 우주 공개 오디션 파랑돌 슈퍼스타 선발대회에 도전하면서 펼쳐지는 특별한 모험을 그렸다. 우승이 목표가 아니라 도전하는 과정에 의미가 있다는 내용은 부모나 아이에게 모두 교육적인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 한편, 오는 12월 8일 CGV LA에서 뽀로로 포토타임 오후 4시~5시, 영화 상영 후 6시 30분~7시 30분까지 있다. 이어 다음날인 9일 CGV 부에나파크에서도 1시~2시, 4시~5시에 진행된다.

장수아 jang.suah@koreadaily.com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