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4지구 수퍼바이저 스체프 당선

유효 득표 61% 압도적 승리
출라비스타 시검사장 선거는
과반표 후보 없어 3월에 결선

지난 7일 실시된 샌디에이고 카운티 제 4지구 수퍼바이저 특별 보궐선거 결과, 모니카 몽고메리 스테프 현 샌디에이고 시의회 임시의장이 당선됐다.
 
카운티 유권자등록국에 따르면 스테프 당선자는 전체 투표수의 61%에 해당하는 4만8636를 얻어 39%를 얻는데 그친 경쟁자 에이미 레이하트 후보를 압도적인 표차로 물리치고 당선을 확정졌다. 스테프 당선자는 승리가 확정된 이후 기자회견을 통해 "우리는 또 다른 권력을 향한 풀뿌리 운동을 성공적으로 진행했다"면서 "사람을 최우선으로 하는 정부모델을 실현하겠다"고 밝혔다.  
 
'전체적으로 인도적인 공공안전'을 공약으로 제시한 그녀는 또 노숙자 문제를 보다 적극적으로 해결하고 범죄를 예방하기 위해 지역사회와 보다 효과적인 소통과 협력을 이끌어 내겠다고 말하기도 했다. 스테프 당선자는 이어 "사람에 대한 투자를 보다 강화해 일자를 창출하고 주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데 주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번 보궐선거는 성희롱과 폭행혐의로 네이선 플렛처 전 수퍼바이저가 지난 5월 사임함에 따라 공석이 된 제 4지구 수퍼바이저를 뽑기 위해 실시됐다. 스테프 당선자와 라이하트 후보는 지난 8월15일 실시된 예비선거에서 1위와 2위를 차지, 결선에 올랐다.
 


또 같은 날 실시된 출라비스타 시검사장 선거에서는 당선자를 확정지지 못했다. 이번 선거에는 총 3명의 후보가 출마했으나 과반수를 얻은 후보가 나오지 않아 해당 조례에 따라 1위를 기록한 바트 미스펠드 후보(39.41% / 7783표)와 2위인 마르코 베르두고 후보(38.26% / 7555표)가 내년 3월5일 실시될 결선투표에서 최후 결판을 짓게 된 것.  또 다른 후보인 댄 스미스 디아즈 후보는 22.82%(4407표)로 결선에 오르지 못하고 탈락했다.
 
이번 출라비스타 시검사장 선거는 지난해 11월 실시된 선거에서 이 선거를 두 달 정도 앞두고 암투병 중 사망한 사이먼 실바 후보가 당선됨에 땨라 선거가 무표처리 됐고 이로 인해 공석이 된 시검사장을 뽑기 위해 실시됐다. 그러나 이번 보궐선거에서도 결국 당선자를 내지 못해 한 자리의 공직자를 뽑기 위해 세 번이나 선거를 실시하는 진풍경을 연출하게 됐다.
 
한편 이날 함께 실시된 두 건의 주민발의안 투표 결과는 다음과 같다.
 
▶폴브룩 공공 유틸리티 구역분리안(주민 발의안 A): 찬성 4492표(94.35%) / 반대 269표(5.65%)
 
▶레인보우 지방 수도국 분리안(주민 발의안 B): 찬성 4924표(95.37%) / 반대 239표(4.63%)

김영민 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