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김상의씨 소망소사이어티 돕기 개인전

내달 4~18일 AJL 갤러리
추상화 작품 25점 선보여
갤러리와 수익 일부 기부

AJL 갤러리 폴 이(왼쪽부터) 관장, 줄리엣 이 대표, 김상의 작가, 유분자 소망소사이어티 이사장이 함께 자리했다.

AJL 갤러리 폴 이(왼쪽부터) 관장, 줄리엣 이 대표, 김상의 작가, 유분자 소망소사이어티 이사장이 함께 자리했다.

서양화가 김상의(83)씨가 소망소사이어티(이하 소망, 이사장 유분자)를 돕기 위한 개인전을 갖는다.
 
김 작가는 내달 4일(토)부터 18일까지 2주 동안 부에나파크의 AJL 갤러리(옛 JJ글로벌아츠갤러리, 대표 줄리엣 이)에서 열릴 전시회에서 추상화 약 25점을 선보인다.
 
전시회 주제는 ‘내 세상을 만들기’이다. 김 작가는 “각자의 눈으로 세상을 보고, 자신이 원하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자는 뜻”이라고 설명했다.
 
김 작가가 4번째 개인전에서 선보일 작품은 모두 유화다. 크기는 소품부터 대작까지 다양하다. 개막 리셉션은 내달 4일 오후 4시부터 7시까지 열린다.
 


김 작가와 갤러리 측은 작품 판매 수익 3분의 1 내지 50%를 소망에 기부하기로 했다. 김 작가는 번역가, 작가이며 소망의 평생 회원인 부인 김준자씨의 권유로 이번 전시회를 갖게 됐다.
 
AJL 갤러리는 전시회 비용도 받지 않는다. 지난 6월 부에나파크 플라자에 AJL갤러리를 오픈한 이 대표는 “한인 커뮤니티를 위해 기여하고 싶다. 좋은 일을 많이 하는 소망을 돕게 돼 기쁘다”라고 말했다.
 
유분자 이사장은 “뜻 깊은 전시회 개최에 감사한다. 앞으로 시니어 예술가들의 존재를 널리 알리고, 젊은 세대가 부모 세대의 고충과 성취를 깨닫는 전시회가 많이 열리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목사이기도 한 김 작가는 연세대학교를 나온 뒤, 미국에 와 버지니아 주 리치먼드의 유니온 신학교를 거쳐 피츠버그 대학교에서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또 캘스테이트 롱비치에서 미술을 배웠다. 가든그로브, 풀러턴, 헌팅턴비치, 샌디에이고, LA, 위티어, 다우니, 한국 부산 등지에서 3차례 개인전을 열었고 20여 차례 그룹전에 참여했다.
 
소망은 유언서 작성, 시신 기증, 한인사회 치매 연구 등 웰빙, 웰다잉 관련 사업, 아프리카의 빈국 차드를 위한 쌀 보내기, 우물 파기, 학교 설립 등의 활동을 펴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 kr.somangsociety.org/)를 참고하면 된다.
 
AJL갤러리(8600 Beach Blvd)는 화~토요일 문을 연다. 관람 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다. 문의는 전화(714-269-5966)로 하면 된다.

임상환 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