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춘기 부모로 사는 법' 강의…한인정신건강협 15일 개최
온라인 세미나…사전 등록
이번 세미나의 강사를 맡은 한영주 교수는 한국에서 사춘기 청소년들의 자아 정체감 형성을 위한 상담프로그램인 '십오통활'을 개발하여 전국적으로 시행해 왔고 사춘기 자녀를 둔 부모들을 위한 '부모성 파트너십 교육'을 개발한 청소년.부모 전문가다.
한국 교육 전문 방송사인 EBS의 '다큐파일'에도 방영되어 소개된 바 있는 청소년 집단 상담 프로그램인 '십오통활'은 책으로도 출판이 되어 청소년 교육 현장에서 활용되고 있다.
주최 측은 "이번 세미나를 통해 참가자들은 청소년의 두뇌와 심리적.사회적 변화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부모로서 청소년 자녀를 어떻게 도울 수 있을지를 배우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사전 등록은 필수이며 참가비는 무료다. 세미나 후에는 한인 가정을 위한 남가주 내 상담소 및 심리 치료사 안내 정보도 제공된다.
한편 미주 한인정신건강협회는 교육과 행사를 통해 미주 한인들의 정신 건강 증진을 돕고 관련 전문가들의 교류와 교육을 통한 자질 향상을 위해 설립된 비영리단체다.
▶사전 등록: kamhaoc.org/event-details/sachungi-bumolo-sal-agagi
장수아 jang.suah@koreadaily.com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