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시카고 마라톤 8일 개최… 4만9000여명 출전 외

#. 시카고 마라톤 8일 개최… 4만9000여명 출전 
 
[시카고 마라톤]

[시카고 마라톤]

2023 시카고 마라톤이 오는 8일 다운타운 일대서 열린다. 
 
이번 대회에는 미국 50개 주와 전 세계 100여 개국에서 4만9000여명이 출전, 26.2마일을 달린다.  
 
다운타운 그랜트 파크에서 시작하는 시카고 마라톤 대회는 명소 29곳을 지나 다시 그랜트 파크로 돌아오는 코스에서 펼쳐진다. 북쪽으로는 리글리빌, 남쪽으로는 브론즈빌, 그리고 서쪽으로는 유나이티드 센터까지 코스가 이어진다.  
 


시카고 시는 원활한 대회 진행을 위해 일부 도로를 통제한다. 또 도심 내 거리 주차는 당일 오전 1시부터, 일부 도로는 대회 진행 상황에 따라 오전 7시부터 오후 4시까지 순차적으로 통제된다.  
 
대회 주최측은 이번 대회는 출전 선수뿐 아니라 관람객 170만명이 모일 것으로 예상, 안전사고에 대한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JW  
 

#. 노스웨스턴대 전 풋볼팀 감독, 학교 상대 소송 
 
지난 7월 팀 내 인종차별 및 괴롭힘 주장이 제기되면서 해고된 노스웨스턴 대학 전 풋볼팀 감독 팻 피츠제럴드가 학교를 상대로 소송을 제기했다.  
 
피츠제럴드 측은 지난 5일 노스웨스턴 대학을 상대로 부당하고, 불법적으로 감독직에서 해고됐다며 경제적 손해 배상으로 1억3000만달러를 청구했다.  
 
원고측은 이 금액이 노스웨스턴 대학과의 잔여 계약 기간과 이번 일로 인해 앞으로 이런(대학 풋볼) 수준에서 다시는 감독을 맡지 못할 것에 대한 배상이라고 설명했다. 피츠제럴드 전 감독은 소송 관련 기자회견에 직접 참석하지 않았다.  
 
피츠제럴드 변호인측은 “피츠제럴드를 상대로 제기된 인종차별 및 괴롭힘 방식의 팀 운영에 대한 주장은 과장됐다”며 내부 고발자들은 개인적인 감정이 있던 사람들이라고 주장했다.  
 
이에 대해 내부 고발 학생들을 대표하는 변호인측은 “잘못된 관행에 의한 피해자들을 거짓말쟁이로 만들려고 하는 주장들 때문에 이들이 나서길 꺼려하고 두려워하는 것”이라며 “운동선수-학생들은 보호받아야 한다”고 반박했다.  
 
17년동안 노스웨스턴 대학 풋볼 프로그램을 이끌었던 피츠제럴드는 지난 7월 10일, 6개월 동안의 학교 조사 끝에 팀 내부에 있어온 괴롭힘 방식의 신고식에 대해 아무런 제재를 하지 않았다는 이유로 해고됐다. @KR

Kevin Rho / Jun Woo 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