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K팝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나무 1000그루 심겠습니다"

이수만 SM엔터 전 총괄PD
LA환경개선에 50만불 기부
"지구 온난화 방지에 동참"

“K팝이 받은 사랑에 보답하고자 젊은 팬들이 앞으로 살아갈 좋은 세상을 만들겠습니다.”
 
28일 K팝 문화 확산의 주역 중 하나인 SM엔터테인먼트의 설립자 이수만 전 총괄 프로듀서가 LA를 찾았다.  
 
그는 이날 한인타운 다울정 앞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한인타운 청소년회관(KYCC)과 함께 ‘LA 환경개선 프로젝트(LA Tree Sustainability Initiative)’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 프로젝트는 LA 곳곳에 연간 1000그루의 나무를 심고 유지하는 것이 목표다.  
 


캘스테이트노스리지(CSUN)에서 석사를 졸업한 이 전 총괄은 캘리포니아의 기후 변화는 미래 세대를 바라보는 자신에게 하나의 과제였다고 전했다.  
 
그는 “기후위기 시계는 산업화 이전과 비교해 섭씨 1.5도가 올라가기까지 6년밖에 남지 않았다고 가리키고 있다”며 “이를 위해 내가 무엇을 할 수 있을까 생각했을 때, 나무를 심는 것이었다. 전 세계에 있는 K팝 팬들이 한 사람당 한 그루씩만 심어도 큰 영향이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K팝은 너무 큰 사랑을 받았다. 이제는 돌려주어야 할 때다. 공연으로 보답할 수 있겠지만, K팝을 좋아하는 젊은층들이 앞으로 살아갈 세상을 만드는 것이 내가 할 수 있는 일이라고 생각한다”며 “KYCC와 같은 그룹들이 앞장서 이끌어주어야 한다”고 말했다.  
 
LA 환경개선 프로젝트 전체 규모는 100만 달러로 이 전 총괄은 최대 50만 달러의 매칭 펀드를 지원한다.  
 
매칭 펀드는 분기 별로 모인 자금과 동일한 금액을 이 전 총괄이 매칭해서 지불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앞으로 1년간 총 100만 달러를 모금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최근에는 H마트가 10만 달러를 기부했다.  
 
KYCC 스티브 강 대외협력 디렉터는 “웹사이트를 신설해 작은 기금들도 모을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날 기자회견에는 홀리 미첼 2지구 LA카운티 수퍼바이저, 헤더 허트 10지구 LA시의원, 김영완 LA총영사 등이 참석했다.  
 
미첼 수퍼바이저는 “LA카운티 2지구는 나무가 많은 다른 지역들에 비해 12.5배 더 더워 나무의 중요성을 더욱 잘 알고 있다”며 “종합적인 프로그램을 기획한 KYCC에 감사를 전하며 주민들도 커뮤니티를 살리는 일에 함께하길 바란다”고 독려했다.  

장수아 기자 jang.suah@koreadaily.com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