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파업 장기화에 배우들 ‘카메오(동영상 서비스)’ 가입 증가

2400명 등록, 전년비 137% 증가
유명인들이 유료 메시지 제작

파업 장기화로 유명인이 팬의 요구에 따라 맞춤 영상 메시지를 제작해주는 서비스 카메오에 가입하는 배우들이 급증했다. [카메오 웹사이트 캡처]

파업 장기화로 유명인이 팬의 요구에 따라 맞춤 영상 메시지를 제작해주는 서비스 카메오에 가입하는 배우들이 급증했다. [카메오 웹사이트 캡처]

오랜 파업으로 배우들의 소득이 줄자 맞춤형 동영상 서비스 업체인 카메오에 가입자가 급증했다.

 
CBS뉴스에 따르면, 7월 14일에 시작된 배우·방송인 노동조합(SAG-AFTRA) 파업이 장기화되면서 파업 이후 8월 중순 기준으로 2400명의 유명인들이 카메오에 새로 가입했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하면 무려 137%나 급격하게 늘어난 것이다.  
 
카메오는 배우를 포함한 유명인들이 팬들의 요청에 맞춰 동영상 인사나 메시지를 제작해주는 온라인 플랫폼이다. 본인이 원하는 시간에 동영상을 만들고 소득을 창출할 수 있다는 게 장점이다. 소비자들의 요청에 따라 결혼식, 기념일 및 기타 행사를 위한 30초 이상의 맞춤형 비디오를 제작하고 판매할 수 있다. 카메오에는 약 5만 명이 넘는 연예인들이 활동하고 있다. 평균 비디오 거래가는 약 80달러다. 가격의 25%는 수수료다. 비디오 판매를 통한 수입 일부는 배우 조합 회원들에게 건강 보험 및 연금 혜택으로 주어진다.  
 
최고경영자(CEO) 스티븐 갈라니스에 따르면 “여름에는 가입자가 감소하는게 일반적이지만 SAG-AFTRA 파업 이후 비정상적인 수준으로 가입자가 증가했다”고 말했다.  


 
배우 조합 회장 프랜드레셔 뿐만 아니라 앨리사 밀라노, 브라이언 콕스, 크리스 우드도 가입했다. 프랜드레셔의 인사말은 1500달러, 반지의 제왕으로 유명한 일라이자 우드는 340달러, 해리포터에 나오는 드레이크 말포이 배우 톰 펠턴의 메세지는 559달러다. 일부 배우는 6주 동안 2만5000달러를 벌기도 했다.  
 
카메오를 사용하려면 원하는 유명인을 선택하고, 그들에게 어떤 메시지를 원하는지 요청한 뒤 돈을 지불한다. 그러면 그들이 요청을 검토하고 수락한 뒤 7일 안에 영상을 녹화해서 보내준다.  
 
한편, CBS뉴스는 파업으로 인해 인기 영화와 TV 시리즈에서도 알려진 배우들이 생활비를 벌기 위해 웨이터, 바텐더, 승무원과 같은 부업에 뛰어들고 있다고 보도한 바 있다.

정하은 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