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11년 만에 섹션8 바우처 신청 접수

OC주택국 오는 18~29일
대기자 1만2000명 선정
한국어 신청 양식 제공

오렌지카운티 주택국(OCHA)이 11년 만에 섹션8 바우처 신청 접수에 나선다.
 
OCHA는 오는 18일(월) 오전 8시부터 29일(금) 오후 11시59분까지 섹션8 바우처 신청을 접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OCHA가 지난 2012년 이후 처음 접수를 재개하는 섹션8 바우처 프로그램은 연방 주택도시개발국(HUD)의 자금 지원으로 운영된다.
 
HUD는 가구 소득 기준을〈표 참조〉 포함한 자격을 갖춘 신청자가 섹션8 하우징에 입주하면 소득 수준에 따라 월 임대료를 보조해 준다.
 
OCHA는 신청서 접수가 완료되면 총 1만2000명의 대기자를 선정, 명단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OCHA는 관할 지역에 거주하거나, 근무하는 신청자에게 우선권을 준다. 관할 지역엔 자체 바우처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애너하임, 가든그로브, 샌타애나 시를 제외한 31개 도시와 카운티 정부 직할 지역이 포함된다.
 
이어 재향군인, 고령자, 장애인, 근로 가정, 비근로 가정 순서로 우선권을 준다. OCHA는 우선권에 따라 신청서를 분류한 뒤, 이 그룹 내에서 무작위 선정 방식으로 총 1만2000명을 선정한다.
 
OCHA 측은 “대기자 선정 과정은 선착순이 아니며, 신청서를 제출한 시기도 대기자 명단에 오르는 데 아무런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라고 밝혔다.
 
신청서는 온라인(waitlistcheck.com/CA1288)에서 작성, 제출하면 된다. 신청서를 작성한 뒤 우송(PO Box 11387, Santa Ana, CA 92711)하거나 이메일(OCHA.WaitingList2023@occr.ocgov.com)로 보내도 된다.
 
OCHA 측은 신청서 접수 여부를 즉시 확인할 수 있는 온라인 신청서 제출 방법을 권장하고 있다.
 
OCHA는 영어 외에 한국어, 스패니시, 베트남어, 중국어 신청서를 제공한다. 신청서 양식은 31개 도시 시청, 오렌지카운티 공립 도서관 등에서 받을 수 있다.
 
신청서를 작성, 제출하려면 모든 가족 구성원의 사회보장번호와 생년월일, 집과 직장 주소 정보, 가구 소득을 제공해야 한다.
 
무작위 선정 과정은 10월 17일에 진행된다. 신청자는 이날 이후 지원자 확인 시스템( waitlistcheck.com)에 로그인해 지원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
 
OCHA는 선정된 1만2000명의 신청서를 모두 검토한 뒤 2~3개월 후에 그 결과를 신청자에게 개별 통지할 것이라고 밝혔다.
 
섹션8 바우처 신청 관련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 ochousing.org)를 참고하면 된다. 문의는 전화(714-480-2798)로 하면 된다. 

임상환 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