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마케팅] 평범한 사업가의 눈부신 마케팅 마인드

복잡함 대신 단순함으로 생산 효율
중요도 우선순위 설정해 시간 절약

PART 19. 시간 관리 마인드(7부)
 
하나의 도구만으로 매일 아침 내가 생산성의 달인으로 변신할 수 있다면 어떻겠는가? 단순함은 위대함으로 가는 지름길이다. 복잡함이 난무하고 바쁜 일정이 때론 화려함처럼 여겨지는 세상이기도 하지만, 그 세상을 바꾸는 이의 작업 공간은 신기할 만큼 단순하다. 그 이유를 찾아내고 비밀을 내 손 위에 놓아보자.
 
지난번에 포모도로로 하루 분량의 작업을 오전에 모두 해치우는 효율적인 방법을 터득했다. 연습해 보았다면 그 힘을 실감했을 것이다. 아직 시도하는 과정에 있거나 도전하기 어렵다면 이번에 추가로 다룰 팁으로 완전히 정복할 수 있다.
 
1) 타이머 선택
 


고도의 집중과 작업 결과의 증폭을 원한다면 단순한 타이머를 선택하라. 휴대전화 사용은 금물이다. 휴대전화는 방해 요소가 너무 많다. 한 가지 기능, 특정 작업용 타이머가 다양한 기능을 압도한다. 또한 타이머는 스트레스가 적다. 작은 거부감이 큰 걸림돌이 될 때가 많다. 단순한 버튼으로 시작하고 마치는 타이머는 스트레스와 거부감 극복에 도움을 준다. 단순하면 빠르고 쉽다. 바로 버튼 눌러서 시작하기 때문에 쉬울 뿐 아니라 속도에서도 앞선다.
 
2) 작업 공간 정돈
 
작업의 설렘과 집중이 쉽지 않다면, 아마도 시야가 나를 방해하기 때문일 것이다. 깔끔하게 정돈하고 시야에 다른 것들이 보이지 않도록 해야 한다. 작업하는 과제 외의 다른 항목은 두뇌가 다른 생각을 떠오르게 하는 위험 요소이다. 깔끔하게 치워둔 공간은 레이저 같은 집중과 유지를 훨씬 쉽게 해준다. 깔끔한 공간은 작업하고 싶은 동기를 더욱 높여주기 마련이다. 바닥이 보이지 않을 만큼 어질러진 곳에서 무엇을 하고 싶겠는지는 안 물어봐도 뻔하다. 정돈하는 5분의 시간은 실행에서의 50분 이상을 절약해 준다. 정돈하는 자세는 두뇌도 가볍게 해줌으로써 일 처리는 물론 올바른 결정도 신속하도록 돕는다. 우리 두뇌는 의지와는 관계없이 무언가를 보면 뇌 신경 세포가 전파를 발송한다고 한다. 흐트러진 항목들은 뇌가 집중하지 못하도록 쉬지 않고 뇌 신경을 자극하기 때문에 고요한 집중 상태에 빠지지 못하게 방해한다.
 
한 연구에 따르면 사무직 근로자가 필요한 정보를 포함해 무언가를 어디에 둔 지 몰라서 찾는 데 소비하는 시간이 하루에 평균 2시간 반이라고 한다. 나도 모르게 새어나가는 시간이 얼마나 큰지 알 수 있는 내용이다.
 
3) 우선순위 설정
 
우선순위 리스트를 당일 아침에 정해서, 가장 큰 것부터 하나씩 시작했을 때 생산성을 기억하는가? 당연히 키워드는 중요도 순위다. 하고 싶은 순서가 아닌 가장 중요한 순서를 말한다. 그 한 가지를 마칠 때까지 다른 과제에는 눈길도 주지 않으면 성공이다.
 
일상에서 시간과의 다툼은 매일 겪어야 할 문제다. 시간의 법칙이 결과물을 지배하는 오늘날의 일터이다. 뇌의 집중을 제대로 다스리는 몇 가지 방법만 터득해도 대부분 사람 또는 경쟁사보다는 앞서갈 수 있다.
 
▶문의: (703)337-0123,
 
www.InteliSystems.com

윤필홍 / InteliSystems 대표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