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KCC 한미동맹기념 미술대회 시상식

김태우 군 대상, 최서현·정세린·유수종 등 부분별 수상
미술 통해 한국과 미국의 동맹의 중요성과 협력 새겨

 KCC 한인동포회관은 지난달 26일 '70주년 한미동맹기념 어린이 청소년 미술대회' 시상식을 개최했다. 올해 대회에서는 김태우 학생이 대상, 그리고 최서현·정세린·유수종 학생이 부분별 상을 받았다. [사진 KCC]

KCC 한인동포회관은 지난달 26일 '70주년 한미동맹기념 어린이 청소년 미술대회' 시상식을 개최했다. 올해 대회에서는 김태우 학생이 대상, 그리고 최서현·정세린·유수종 학생이 부분별 상을 받았다. [사진 KCC]

KCC 한인동포회관(관장 남경문)은 지난달 26일 ‘70주년 한미동맹기념 어린이 청소년 미술대회’ 시상식을 개최했다.  
 
올해 KCC 제19회 어린이 청소년 미술대회는 ‘Friendship Between Korea and America’라는 주제로 한국과 미국 사이의 동맹을 기념하며 어린이와 청소년들의 창의적인 미술 작품을 선보이는 자리로 열렸다.
 
남경문 관장은 시상식에서 “한국과 미국의 70년 동안의 동맹을 기념하며 양국 간의 좋은 관계와 우정의 지속 가운데 나타나는 인상적인 요소들을 잘 표현한 어린이들에게 박수를 보낸다”며 “이번 대회를 통해 어린이들은 예술을 통해 두 나라의 동맹과 협력의 중요성을 나타냈다”고 격려했다.
 
대회에서는 전체 대상으로 김태우(Tyler Kim: Demarest Middle School) 학생이 뽑혔고, 파트별 금상 수상자로는 1부에서 최서현(Kaylee Choi: Level Creek Elementary School), 2부에서 정세린(Serena Jung: Cherry Hill Elementary School), 3부에서는 유수종(William Yoo: East Brook Middle School) 학생이 각각 수상했다.  
 
수상자들은 각 부분별 상장과 트로피, 상금을 받았는데, 뉴욕생명보험(NY Life Insurance)은 ‘NY Life Award’와 액자를 통해 대회를 후원했다.
 
KCC 측은 “어린이들의 열정과 창의력을 바탕으로 한미동맹을 계속해서 키워나가는 것이 중요하며, 이번 미술대회를 통해 어린이들은 예술을 통한 우정과 협력의 의미를 나타내 두 나라의 미래 동맹을 밝혔다”고 행사 의의를 설명했다.
 
문의 sarah.lee@kccus.org 또는 201-541-1200 내선 111.

김은별 기자 kim.eb@koreadailyny.com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