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불 사리' 전시회 개최…내달 2일 로즈미드 국제보리광
영화 스님이 제자양성을 위해 로드미드 지역에 설립한 '국제보리광(Bodhi Light International)'은 노동절 주말인 9월2일(토)부터 4일(월)까지 만불(10000佛)사리 전시회를 개최한다.사리 전시는 3일간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별도의 입장료 없이 누구나 관람 가능하다. 같은 기간 오전 9~10시 오후 7~8시 매일 두 차례 명상도 진행한다. 기존의 명상 경험의 여부에 관계없이 참여할 수 있으며 요청에 따라 명상 지도가 제공된다.
주최 측은 "만불 사리 전시회를 통해 불교의 역사적 창시자인 석가모니 부처님의 영롱한 수천 개의 사리는 물론 가족 및 가까운 제자들의 사리들을 주요하게 선보일 예정이다"며 "이 귀한 결정체들은 깨달은 성인들의 육신을 다비한 후 남은 재에서 수집됐다"고 소개했다.
또한 이번에 전시되는 대부분의 사리는 미얀마 태국 스리랑카 베트남과 같은 아시아 국가들로부터 받았다고 설명했다.
이 전시는 미국에서 가장 규모가 큰 사리 전시회로 알려졌다. 주최 측에 따르면 사리 전시회는 2013년 이래 수천 명의 방문객의 주목을 받아왔다. 히스토리 채널 시리즈인 'The UnXplained' 시즌 5 에피소드 10등 방송에서도 소개된 바 있다.
▶전시회 장소: 7509 Mooney Dr Rosemead 보디라이트인터내셔널
▶문의: (626)566-1652 샌프란시스코 법장사 상욱스님,
(626)254-3967 LA 로즈미드 위산사 서주스님
장수아 jang.suah@koreadaily.com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