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 딜러십 건물로 차량 돌진, 3명 사상
자동차 딜러십 건물로 차량이 돌진하는 사고가 발생해 1명이 숨지고 2명이 다쳤다.
LA 소방국에 따르면 9일 오전 9시 10분경 미셜 힐스 지역 1만1041 노스 세풀베다 불러바드에 위치한 도요타 딜러십 건물의 서비스 지역으로 SUV 차량이 돌진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이 사고로 한 명의 고객과 2명의 직원이 다쳤다. 이 가운데 여성 고객은 차에 부딪히면서 차체 밑으로 깔려 들어간 뒤 약 20피트 정도 끌려가 중상을 입고 병원으로 옮겨져 치료를 받았으나 결국 숨졌다.
사고 당시 주변에 있던 사람들이 부상 당한 여성을 꺼내고 이 중에 비번이던 간호사가 심폐소생술을 실시했던 것으로 전해졌다.
숨진 여성은 나이가 56세라는 사실만 전해졌고 이름이나 인종 등은 공개되지 않았다.
LA 경찰국은 기초 조사 결과 SUV 운전자가 브레이크를 밟으려다 실수로 가속 페달인 엑셀러레이터를 밟으면서 차량이 건물로 돌진한 것으로 밝혀졌다고 발표했다.
사고 차량 운전자는 여성으로 부상을 당하지 않았으며 병원으로 옮겨지는 것을 거부한 것으로 전해졌다. 해당 운전자는 사고 현장에서 경찰의 조사에 응했다.
소방국 측은 애초 이날 사고로 4명이 다쳤다고 밝혔으나 나중에 LA 경찰국이 부상자는 모두 3명이라고 정정했다.
김병일 기자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