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애틀랜타 찾은 뷰티총연, 중재 '헛걸음만'

기자회견 열어 협회 입장만 반복

(왼쪽부터) 조원형 회장과 장원만 정무부회장이 둘루스 한식당에서 총연합회의 입장을 밝히고 있다.

(왼쪽부터) 조원형 회장과 장원만 정무부회장이 둘루스 한식당에서 총연합회의 입장을 밝히고 있다.

 
이·박 두 협회장 한자리 참석한 미팅도 없어
 
미주뷰티서플라이 총연합회(NFBS·회장 조원형)는 최근 불거진 조지아 뷰티업계 내 갈등과 관련, 협회의 입장을 밝히기 위해 지난달 28일 애틀랜타를 찾아 기자회견을 열었다.
 
조지아에는 한인 뷰티 서플라이 협회가 두 곳이 있다. 하나는 30년이 넘은 조지아애틀랜타뷰티협회(GABSA·회장 이강하)이고, 다른 하나는 2018년 공식 출범한 미주조지아뷰티서플라이협회(UGBSA·회장 미미 박)다.
 
두 협회는 2024년 3월 트레이드쇼 일정을 1주일 간격으로 잡으면서 최근 갈등을 겪고 있다. UGBSA(회장 미미 박)의 트레이드쇼는 2024년 3월 3일 둘루스개스사우스 컨벤션센터에서, GABSA(회장 이강하)는 2024년 3월 10일 칼리지파크 소재 조지아 인터내셔널 컨벤션 센터에서 예정돼 있다.


 
매년 봄을 고수했다는 GABSA 측은 UGBSA가 양보하라는 입장이다.
 
UGBSA은 GABSA가 올해 3월 '말도 없이' 개스사우스 컨벤션센터에서 쇼를 개최한 것에 불만을 표출하며 "언제까지고 유리한 봄 시즌을 양보할 수 없다"고 밝혔다. 지난 21일 있었던 기자회견에서 미미 박 회장은 "원래 입지가 약했던 우리가 개스사우스와 바닥부터 시작해 눈물겹게 일군 것이 개스 사우스 쇼"라고 강조했다.
 
두 협회의 내년 쇼 일정에 대해 알게 된 총연합회의 조원형 회장은 지난달 16일 뉴저지에서 열린 트레이드쇼 행사장으로 이강하 회장과 미미 박 회장을 초대해 중재를 시도했다. 그러나 미미 박 회장이 따로 입장만 밝히고 회의 장소에 나타나지는 않았는데, 이로 인해 이강하 회장이 지난 19일 기자회견에서 총연합회를 강하게 비판한 바 있다.
 
총연합회의 조원형 회장과 장원만 정무 부회장은 28일 둘루스 한식당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지난달 개최했던 '중재 회의'에 대한 입장을 설명했다.
 
조 회장은 지난달 뉴저지에서 계획했던 미팅에 대해 "당장 두 단체의 통합을 논의하는 자리가 아닌, 3월에 있을 두 협회의 쇼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였다며 전국의 도·소매상인들의 입장을 고려해 '정리'가 필요했다고 전했다.
 
또 총연합회의 입장에서 한 쪽이 참석하지 않은 자리에서 일방적으로 대안을 논의할 수 없었다고 덧붙였다.
 
이날 참석한 총연합회 임원들은 '고래 싸움에 새우 등 터진 격'이라고 표현하면서도 "총연합회의 명예 회복을 위해 조지아에서 기자회견을 열게 됐다"고 설명했다.
 
조 회장은 이어서 '총연합회'의 역할을 언급하며 "두 협회를 계속 중재해나가겠다"고 강조했다.
 
그러나 조원현 회장은 앞으로의 구체적인 계획에 대해서는 말을 삼갔다. 그는 조지아에 직접 찾아왔음에도 불구, UGBSA와 GABSA를 한자리에 초대해 회의를 열지 않았다. 또 UGBSA와 내년 3월 쇼를 같이 여는 것이 맞느냐는 질문에도 정확한 언급을 피했다.
 
윤지아 기자

윤지아 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