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품아, 학세권 프리미엄이 더해진 ‘이안 더 퍼스트’ 주상복합 아파트 주택전시관 오픈
단지 바로 앞, 100년 전통을 자랑하는 장승포초등학교가 위치하고 도보 5분 거리에 해성중·고등학교 있으며 주상복합아파트의 기존 허가 중 상가 부분이 교육시설로 허가받아 학세권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는 아파트가 거제시 장승포동 일대에 들어설 예정이다.조합 관계자에 따르면, 지역주택조합 사업 지연⦁실패의 가장 큰 요인인 토지확보에 있어 사유지 기준 100% 토지사용권원을 이미 확보하였으며, 주상복합의 상가 또한 분양전 이미 100% 분양예약이 완료되었을뿐만 아니라, 이미 올해 2월경에 사업 부지에 대한 건축허가를 기취득하여 주택법에 따른 조합 사업 인⦁허가등에 필요한 사업 기간이 대폭 단축될 것으로 전했다.
시공 예정사인 대우산업개발(주)과의 사업 약정 체결을 통한 시공 전문성이 확보되었고 투명한 자금관리를 위해 공신력 있는 무궁화신탁과의 신탁 약정 또한 추진위 단계에서 이미 이루어져 사업의 안정성 역시 그 어떠한 지역주택조합 사업보다 우수함을 강조했다. 이에, 내 집 마련의 대안이자 상대적으로 주거 마련 비용 부담이 덜해 사회초년생과 신혼부부 등 내 집 마련을 꿈꾸는 실수요자들 사이에서 많은 문의와 관심을 받고 있다는 설명이다.
또한, 아파트 선택에 주요 포인트로 작용하는 조망권에서도 최근 주목받는 초고층스카이뷰와 저 멀리 대마도가 바라보이는 영구적인 바다 조망이 확보된 오션뷰를 동시에 즐기는 멀티뷰를 자랑하고 있고, 프리미엄 조망에 걸맞은 전 세대 남향 위주 4BAY구조, 혁신적인 설계로 3면 발코니가 적용되었다. 거제 조선소 인근의 고질병인 분진, 소음 등에서 자유로운 장승포항 인근에 있다는 점 또한 강점이다.
아울러, 이안 더 퍼스트 거제 주상복합아파트는 단지 내에 하늘공원이 갖춰질 예정이어서 입주민들만의 아파트 내 휴양공간을 누릴 수 있고, 단지 인근에는 장승포항 광장, 포차거리, 송구영신 산책길, 능포 장미공원, 장승포 유원지(예정)들이 자리 잡고 있다. 유람선 선착장을 통한 해금강, 지심도, 외도 보타니아 관광 또한 용이하여 휴식과 해양 관광, 레저를 동시에 누릴 수 있다는 점 또한 이안 더 퍼스트 거제 주상복합아파트만의 메리트이다.
이동희 기자 ([email protected])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