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은퇴자를 위한 혁신적인 선택, 401(k)에서 최신 IRA 상품으로 롤오버 [ASK미국 보험-송상협 재정전문가]

▶문: 은퇴를 앞둔 60대입니다. 401(k)를 개인 연금 상품으로 롤오버 하는 것이 좋을까요?
 
 
 
▶답: 401(k)를 최신 IRA 상품으로 롤오버 하는 것이 좋은 선택인지에 대한 여부는 401(k) 가입자의 개인적인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롤오버(Rollover)는 주로 회사에서 제공하는 401(k)나 403(b) 또는 정부에서 제공하는 457(b)와 같은 퇴직 연금에서 개인연금인 IRA (Individual Retirement Account)로 자금을 이동시키는데 사용됩니다.  
 


일반적으로 은퇴를 맞이한 60대의 경우, 소유하고 있는 401(k)를 최신 IRA 상품으로 자금을 롤오버 한다면 대표적인 장점들이 있습니다.  
 
첫 번째는 최신 IRA 상품으로 롤오버 되는 자금은 이자 수익과 관련된 과세보고를 연기할 수 있습니다. 가입자는 옮겨지는 자산의 금액이 100만 불이 넘더라도 소득세에 영향을 주지 않으며 더 많은 자산의 증식 기회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장점은 손실이 발생하는 투자 옵션에서 벗어나 혁신적인 투자 기회를 제공합니다. 401(k) 계정은 원금 손실이 발생할 수 있는 투자처를 이용하지만, 최신 IRA 상품은 시장의 상황과 상관없이 원금과 이자수익이 보호되고 다양한 투자 전략을 액세스할 수 있으며 5% 이상의 고정 연 이자율부터 10%가 넘는 최대 연 이자율을 통해 높은 수익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세 번째는 최신 IRA 상품은 디지털 기술과 플랫폼을 활용하여 가입자에게 효율적인 투자와 관리의 편의성을 제공합니다. 가입자는 온라인 계정과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포트폴리오를 모니터링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매년 투자시장의 상황에 따라 전략을 조정할 수 있는 리밸런싱 등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네 번째, 최신 IRA 상품은 401(k) 계정에 비해 낮은 수수료와 관리 비용을 제공합니다. 그래서 노후 자금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재정적 안정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다섯 번째 장점은 최신 IRA 상품을 통해서 가입자는 법적으로 높은 수준의 보호를 받으며 상속 계획을 할 수 있습니다. 만약에 수혜자를 다수로 지정해도 자산이 약속된 금액으로 각자에게 배분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원금과 이자 수익의 보호 기능, 디지털 기술과 편의성, 낮은 수수료와 비용, 그리고 법적 보호와 상속 계획을 위한 지원은 은퇴 생활의 재정적인 안정성과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최신 IRA 상품으로 401(k)를 롤오버 하는 것은 개인의 목표와 상황에 따른 맞춤형 선택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관련 전문가와의 상담을 고려해야 합니다.
 
▶문의:(213)800-4256 

송상협 재정전문가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