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고금리 상황에서 시니어들이 리버스 모기지를 이용하는 방법 [ASK미국 주택/커머셜/비즈니스-사무엘 리 융자 전문가]

▶문= 고금리 상황에서 시니어들이 리버스 모기지를 이용하는 방법은 무엇이 있나요?
 
▶답= 최근에 계속해서 모기지 이자율이 상승하다가, 조금씩 이자율이 안정되면서 낮아지고 있고 앞으로도 이 상황이 계속될 것으로 전문가들이 예측하고 있습니다. 이런 환경 속에서 리버스 모기지의 이자율도 안정되고 있습니다.  
 
리버스 모기지는 주택을 소유하고 은퇴를 앞둔 시니어들이 선택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고금리인 상황 속에서도 주택을 소유한 시니어들이 리버스 모기지를 현명하게 사용할 수 있는 두 가지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첫째, 주택시장이 다시 뜨거워지고 있습니다. 이런 시점에서 주택을 소유한 시니어 중에 목돈을 가지고 다른 비즈니스에 투자를 한다든지, 주택을 하나 더 구입하고자 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런 분들이 리버스 모기지를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리버스 모기지를 통해 한번 Lump-sum으로 Cash out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리버스 모기지를 통해서 받은 돈은 본인이 어디에 사용하시든지 상관이 없기 때문에, 리버스 모기지를 통해서 돈을 마련하시고, 원하시는 곳에 사용하시면 됩니다. 심지어 리버스 모기지를 통해 cash out을 하시고, 본인이 살고 있는 집의 비어 있는 방을 렌트를 주고 수입을 올리면서 은퇴 준비를 하고 계신 분들도 많이 있습니다.  
 
둘째, 은퇴를 앞둔 상황에서 생활비나 의료비 등을 당장 충당하지 못할 때, 리버스 모기지를 활용하는 것이 좋은 대안입니다. 당장의 생활비를 마련하게 위해서 집을 담보로 일반 은행에서 돈을 빌릴 경우, 급한 문제는 해결할 수 있지만, 은행에서 빌린 돈을 2-3년 안에 다 소진하게 된다면, 그 이후에 더 큰 어려움이 빠지게 되고 결국 은행에서 받은 론을 해결하기 위해서 집을 팔아야 하는 경우도 생길 수 있습니다.  
 
모든 융자의 이자율이 높기 때문에, 리버스 모기지의 이자율도 낮지 않지만, 리버스 모기지는 시니어가 사용한 돈을 갚지 않아도 되며, 매달 일정 금액을 받는 것으로 설정하게 되면, 평생 매달 생활비를 받을 수 있으며, 돌아가실 때까지 돈을 다시 갚지 않고 소유하신 주택에서 살 수 있는 것입니다. 가능하다면, 이자율이 낮아지고, 집의 에큐티가 더 올라갔을 경우에는 리버스 모기지를 다시 재융자를 하신다면, 좀 더 융자의 짐을 덜 수 있는 것입니다.
 
▶문의:(714)472-4267

사무엘 리 융자 전문가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