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여학생 리더 배출 장학 프로그램 설립

KOWIN 퍼시픽LA, 한인 대상
킴보·재미장학재단 등도 모집

한인 커뮤니티에 차세대 한인 리더를 돕는 장학 프로그램이 다양하게 운영되고 있는 가운데, 여성 리더들을 배출하기 위한 장학 프로그램이 생겨나 눈길을 끈다.
 
세계한민족여성네트워크(KOWIN) 퍼시픽 LA(KPLA·회장 정정숙)는 한인 여대생 및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제1회 KPLA 장학생을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대상은 현재 미국 대학 또는 대학원에 풀타임(6학점 이상) 학생으로 등록했거나 올가을 대학에 진학하는 여학생이다.  
 
KPLA는 오는 7월 5일까지 웹사이트(kowinpacificla.org)를 통해 모집한 지원자 중 8~10명을 선정해 1인당 1000달러의 장학금을 전달할 예정이다. 선발된 장학생에게는 개별 통지하며 수여식은 오는 8월 7일 오후 5시 30분 진행한다.
 


KPLA 정정숙 회장은 “여성 단체인 만큼 차세대 한인 여성 리더를 지원하자는 뜻을 모아 시작하게 됐다. 장학재단을 발전시켜 더 많은 여성 리더를 배출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취지를 설명했다.
 
한편 한인 사회에는 고등학생부터 대학원생까지 지원하는 다양한 장학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다. 일부 장학 프로그램은 미전역의 한인 학생들을 대상으로 선발되고 있어 경제적인 지원이 필요한 학생들에게 커다란 도움이 되고 있다.  
 
본지의 경우 비영리재단 해피빌리지와 함께 킴보장학생을 선발하고 있다. 올해로 36회를 맞은 킴보장학금은 올해도 215명의 장학생에게 2000달러씩 총 43만 달러의 장학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신청서 마감은 이달 말까지다. 자세한 내용은 해피빌리지 홈페이지(https://myhappyvillage.org)에서 확인하면 된다.
 
또다른 전국 규모의 장학재단인 한미장학재단도 이달 말까지 웹사이트(www.kasf.org)를 통해 장학금 신청서를 접수하고 있다. 지난 1969년 설립된 한미장학재단은 재정지원이 필요한 학생들을 우선으로 지원한다. 지난해에는 기아 아메리카와 파트너십을 맺고 ‘기아 장학금’을 신설한 후 135명의 장학생을 추가해 지급한다. 신청을 원하는 학생은 이달 말까지 학교가 속한 지역 관할 지부를 통해 신청서를 접수하면 된다.  
 
한국 정부가 지원하고 주미대사관이 운영하는 ‘재미한인장학기금’도 이달 말까지 신청서를 받고 있다. 1981년 한미수교 10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한국 정부가 출연한 기금으로 시작한 이 장학기금은 매년 미국과 캐나다 지역의 우수한 한인 대학 및 대학원생을 과 한국 유학생을 선발해 장학금을 지급한다. 올해는 70명을 선발해 1인당 1500달러씩 지급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주 미국 대사관 웹사이트(https://overseas.mofa.go.kr/us-ko/index.do)를 참고하면 된다. 

장연화 기자 chang.nicole@koreadaily.com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