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소망소사이어티 '치매 세미나'…9일 샌디에이고 소망교회서

가족 위한 돌봄교육도 실시

소망소사이이어티 샌디에이고지부가 지난해 주최한 한 세미나에서 임원진과 자원봉사자들이 함께 소망의 노래를 들려 주고 있다. 송성민 기자

소망소사이이어티 샌디에이고지부가 지난해 주최한 한 세미나에서 임원진과 자원봉사자들이 함께 소망의 노래를 들려 주고 있다. 송성민 기자

'치매'는 고령화 시대를 맞은 현대인들에게 있어 가장 큰 고민거리 중 하나다. 샌디에이고 한인 커뮤니티에도 가족이나 가까운 친지들 중에 치매증상으로 인해 고통받는 사례가 늘고 있어 관련 정보나 지원방법에 대한 관심이 증폭되고 있다.
 
이와 관련해 최근 들어 샌디에이고 지역에서 열리는 치매 세미나도 눈에 띄게 늘고 있는데 특히 오는 9일에는 뇌공학 전문가가 참여하는 세미나가 예정돼 있어 더욱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아름다운 삶, 아름다운 마무리'를 슬로건으로 내걸고 있는 소망 소사이어티가 주최하는 이번 세미나는 '뇌건강과 치매돌봄'을 주제로 소망교회에서 열리게 된다.
 
강사로는 소망 소사이어티의 신임 사무총장인 신혜원 박사가 예정돼 있는데 신 박사는 이날 세미나에서 질병으로서의 치매에 대한 이해를 돕고 조기진단 방법을 포함해 치매돌봄에 참여하고 있는 가족이나 자원봉사자들을 위한 교육을 할 계획이다.
 
지난 1월부터 사무총장직을 맡고 있는 신 박사는 UC어바인 뇌질환 연구센터(UCI MIND)의 아시안 아메리칸 디렉터를 맡고 있는 전문가로 주류 기관 및 학계와 협력해 한인을 위한 치매 지원방안 마련을 위해 힘쓰고 있다.
 


한편 이날 세미나 이후에는 소망 소사이어티 샌디에이고 지부에서 활동할 자원봉사자들에 대한 오리엔테이션과 치매돌봄 교육도 진행된다. 이 오리엔테이션을 마친 자원 봉사자들은 행정 및 사무지원, 각종 자원봉사 활동 및 행사지원 등 다양한 영역에서 자원봉사를 하게 된다.  
 
또한 올 하반기에 오픈할 예정인 '소망케어교실'(초기 치매 환자들을 1:1로 보살피는 프로그램)에서 활동할 자원 봉사자를 대상으로 치매환자와의 소통 및 치매환자 행동에 슬기롭게 대처하는 법 등을 주 내용으로 하는 치매돌봄교육도 실시한다.
 
자원봉사에 관심이 있는 경우 소망소사이어티 본사나 샌디에이고지부로 연락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수 있다.
 
▶세미나일시:9일(금) 오전 10시30분
 
▶장소:샌디에이고 소망교회(4665 Mercury St., S.D.)
 
▶문의:(562)977-4580(본사)/(619)672-6003(SD지부)

서정원 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