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노인회 내홍 오늘 '고비'

정상화추진위 향후 대응 발표
김가등 회장, 퇴진요구 무응답
박만순씨 이어 이명희씨 이탈

노인회정상화추진위원회 위원들이 지난 7일 스탠턴의 맥도날드에서 향후 대응 방안을 논의하고 있다. 맨 왼쪽부터 시계 방향으로 이명희, 류인호, 이용승, 홍연섭 위원.

노인회정상화추진위원회 위원들이 지난 7일 스탠턴의 맥도날드에서 향후 대응 방안을 논의하고 있다. 맨 왼쪽부터 시계 방향으로 이명희, 류인호, 이용승, 홍연섭 위원.

OC한미노인회(회장 김가등) 내홍 확산 여부가 오늘(11일) 고비를 맞는다.
 
김가등 회장은 노인회정상화추진위원회(이하 추진위)가 자진 퇴임 시한으로 제시한 지난 7일 오후 3시까지 아무런 대응을 하지 않았다. 김 회장은 앞서 지난 6일 무대응 방침을 밝힌 바 있다. 〈본지 4월 7일자 A-12면〉
 
김 회장으로부터 아무런 답변을 듣지 못한 추진위 위원들(이용승·이명희·류인호·홍연섭)은 7일 오후 3시 스탠턴의 맥도날드에 모여 향후 대응 방안을 논의했다.
 
지난 6일 OC한인회 전직 회장, 이사장들의 주선으로 김 회장과 화해하고 “추진위와 불신임 운동에서 빠질 것”이라고 밝힌 박만순 전 추진위원장은 추진위 모임에 참석했다가 추진위 측 요구로 논의가 시작되기 전에 떠났다.
 


추진위 측은 장시간 논의에도 결론을 내리지 못하자 주말 사이 입장을 정리해 10일 발표하기로 하고 헤어졌지만, 결국 발표를 하루 더 미루기로 했다.
 
추진위 측은 새 추진위원장은 뽑지 않기로 했다. 언론사와의 창구 역할을 맡은 이용승 위원은 10일 오전 본지와 통화에서 “하루 더 의논한 뒤에 우리 입장을 발표하겠다”고 밝혔다.
 
노인회와 추진위 측의 대립은 추진위가 오늘 발표할 내용에 따라 새 국면을 맞을 전망이다.
 
추진위 측은 지난달 24일 150명의 서명과 함께 김 회장의 자진 사퇴를 요구하는 서류를 노인회에 전달했으며, 김 회장이 사퇴를 거부할 경우 법적 소송 등 퇴진 운동을 계속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김 회장은 추진위 측의 집단 행동이 노인회 규정에 없는 행동이며, 자신에 대한 퇴진 촉구 서명도 신뢰할 수 없다는 입장을 견지하고 있다. 김 회장은 “추진위 측이 서명을 받을 때, 노인회장 퇴진이 아니라 노인회 버스 프그그램 개선이란 명분으로 서명을 받아갔다고 노인회관에 와서 말한 이들이 있다. 이런 식으로 서명을 받았다면 큰 문제”라고 말했다.
 
한편, 이명희 위원은 추진위와 불신임 운동에서 빠질 것이라고 밝혔다. 이 위원은 10일 오전 본지와 통화에서 “노인회를 위해 이 일을 시작했는데, 지금은 이것이 노인회에 오히려 해가 되는 것 같아 괴롭다. 이따가 추진위 모임에서 내 의사를 밝히고 빠지겠다”라고 말했다.

임상환 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