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쉘 강 KAPAC 애틀랜타 지부 대표 GSU 강연회
강 대표는 미주민주참여포럼(KAPAC) 애틀랜타 지부의 대표직도 맡고 있으며, 지난 2021년 조지아를 중심으로 활동하는 'AAPI(아시아·태평양계) 아웃리치 & 인게이지먼트(AAPI OUTREACH & ENGAGEMENT)' 단체를 설립해 아시아계 미국인의 목소리가 정부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연계하고 있다.
그는 귀넷 카운티 경제개발부와 함께 아시안 자영업자 간담회를 열어 귀넷 정부가 아시아계의 목소리에 귀 기울일 수 있는 자리를 만들기도 했다.
이번 강연회를 주최하는 곳은 GSU의 '여성의 젠더, 성 정체성 연구소(WGSS)'로, 매년 '앤 하퍼 연례 강연회'라는 이름으로 다양한 강사를 초빙해 행사를 개최한다. 앤 하퍼는 애틀랜타의 시민 운동가로 1990년대 여학생들이 학교 운동 프로그램에 활발히 참여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여성 인권 향상에 앞장선 인물이다.
미쉘 강 대표는 '조지아 풀뿌리와 정치 운동에서 커지는 여성 파워'라는 주제로 강연할 예정이다. 강 대표는 2022년 중간선거 당시 라파엘 워녹 상원의원 선거 캠프에서 일한 경험과 커뮤니티 활동가로서의 경험을 살려 강연할 계획이라고 전해왔다.
강 대표는 "드물게 아시아계 강사로 초대되었기 때문에 아시안 커뮤니티의 성장과 정치 참여, 봉사 활동 등에 대한 내용에 초점을 맞출 것"이라고 전했다.
강연은 GSU 캠퍼스 '크리에이티브 미디어 인더스트리 연구소(CMII)' 3층 스크리닝룸에서 이날 오후 5시부터 시작하며, 온라인으로 참여할 수도 있다.
온라인=bit.ly/3K0dkSn
윤지아 기자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