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한인업소, 공세적 마케팅 나선다…획기적 할인·품질 승부 등

소비 위축에 총력전 나서
충성고객 잡고 온라인 집중

헬스코리아에서 직원이 무이자 할부 프로그램이 적용되는 제품 홍보 전단지를 붙이고 있다. 김상진 기자

헬스코리아에서 직원이 무이자 할부 프로그램이 적용되는 제품 홍보 전단지를 붙이고 있다. 김상진 기자

고물가 상황이 상당기간 지속되면서 소비가 위축되는 가운데 한인 업체를 포함한 소매 업체들은 소비자 지갑을 열기 위해서 공격적인 마케팅과 다양한 판매 전략 등 총력전을 펼치고 있다.  
 
위축된 소비자들의 지갑을 열기 위해 한인 소매업체들은 전략적인 할인 정책, 충성 고객 혜택 제공, 온라인 판매 강화, 독점 제품 수주 등의 공격적인 판매 전략을 구사 중이다.  
 
할인 프로모션은 한인업계의 오래된 마케팅 전략이지만 최근 더욱 강화됐다. 할인 폭을 늘리고 할인과 사은품을 동시에 제공하는 마케팅도 등장했다.  
 
헬스코리아는 정기구독 프로그램을 시작하며 충성 고객층이 급증했다. 현재 정기구독 고객 수는 1000명이 넘는다. 매달 지정한 날짜에 배송하는 제품에 5% 할인을 제공한다. 지난해 매장 크레딧카드를 만들어 무이자 할부 프로그램을 진행하면서 매출도 늘었다.  
 


헬스코리아 은영기 대표는 “충성도가 높은 고객의 니즈를 파악해 필요한 서비스와 사은품도 제공한다”며 “매장, 온라인, 유튜브, 홈쇼핑 등 판매 채널이 다양해 고객의 구매 선택의 폭이 넓다”고 설명했다.  
 
고객이 소비에 더욱 신중해지면서 소매업체는 독점 제품으로 소비자의 구매 욕구를 자극하고 있다.  
 
홈쇼핑월드는 16일부터 7일 동안 바디프랜드 인기 마사지체어 모델 아제라 에어를 독점 판매한다. 판매가격은 2990달러로 80대 한정 판매한다. 릭 김 대표는 “불황의 시대 고가품을 획기적인 할인에 판매하거나 저가에 품질 좋은 제품을 내놔야 소비자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다”고 강조했다.  
 
팬데믹 시작 이후 온라인 방문자 수도 하루 평균 200~300명에서 6000명까지 증가했다. 고객 연령층에 따라 광고 마케팅을 차별화하는 것도 김 대표의 주요 전략이다.  
 
오레스트는 올해부터 온라인 광고 예산을 늘리고 온라인 프로모션을 강화하면서 타인종 고객이 급증했다. 오레스트 관계자는 “FDA가 의료기기로 승인한 셀리턴 LED 마스크를 온라인에서 사면 골드 화장품을 사은품으로 제공한다”며 “ 온라인 경우 아시안 고객이 80% 이상을 차지한다”고 설명했다.  
 
주류 소매업체들이 불황에 대응하는 전략은 훨씬 다양하다.  
 
매출이 하락하자 일부 업체는 멤버십 프로그램을 완전히 수익 프로그램으로 전환했다. 월마트는 연간 98달러, 월 12.95달러 구독서비스인 월마트+에 더 많은 고객을 유지하려고 안간힘을 쓰고 있다. 베스트 바이는 연간 199.99달러의 토탈테크 프로그램이 있다. 블루밍데일스 경우 로열티 프로그램이 매출의 70% 이상을 주도하고 있다.  

이은영 기자 lee.eunyoung6@koreadaily.com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