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강추 콜로라도 소도시, Breckenridge 브레켄리지

스키 리조트 외에도 사계절 내내 인기있는 액티비티로 각광

 현지인들이 사랑스럽게 "브렉Breck"이라고 부르는 브레켄리지(Breckenridge)는 스키 리조트로 유명하다. 브레켄리지의  Summit County 마을은 눈 덮인 산으로 둘러싸여 있어 스키와 스노보드를 즐기기에 완벽하다. 그러나 스키 시즌이 아니더라도 브레켄리지는 인기 있는 여행지이다. 블루리버에서 급류 래프팅을 체험하는가 하면 야외 애호가들은 하이킹과 승마로 시간을 보낼 수 있어 인기가 높다. 브레켄리지는 야외 레크리에이션으로 알려지기 전에는 평범한 광산 마을이었다. 그러다 파이크스 피크 골드러시(Pike's Peak Gold Rush)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이 지역을 방문하기 시작했고, 오늘날에도 그 역사는 브레켄리지 곳곳에 남아 있다. 콜로라도 소도시 중에서 브레켄리지는 가장 큰 역사 지구가 있는 곳이다. 시내를 둘러보며 복구된 구조물의 빅토리아 시대 건축물을 감상해보자. 건축물 중 다수는 현재 브레켄리지에서 머물기에 가장 좋은 장소 중 하나이다. 깊은 산 쪽 터널로 이어져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는 카우보이 광산도 잊지 않고 방문하기를 추천한다. 자세한 내용은 gobreck.com를 참조하면 된다.
 
Hiking 하이킹
아름다운 뷰, 풍부한 야생화, 높은 고산 호수가 있는 브레켄리지에서 하이킹이 가장 인기 있는 여름 활동 중 하나라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니다. 개인적으로도  좋고, 가이드를 사용하여 그룹에 적합한 트레일을 선택해도 좋다. 브레켄리지에서 멋진 트레일을 하이킹하는 데 자동차가 필요없다. 무료 대중 교통을 이용하면 차 없이도 쉽고 간편하게 인기 있는 트레일 기점까지 이동해 하이킹을 할 수 있다. 브렉 프리 라이드(Breck Free Ride)를 타면 되는데, 이는 커뮤니티 전체의 무료 대중교통 시스템이다. 모든 버스 노선은 곤돌라 근처에 위치한 Breckenridge Transit Center에서 시작된다.  6월은 폭포에 오르기에 좋고, 7월 말은 야생화 길을 걸을 수 있고, 9월은 노랑 단풍이 물결치는 오솔길을 따라 오를 수 있어 좋다.

Biking 자전거

브레켄리지는 등산객의 꿈일 뿐만 아니라 로드 바이커부터 산악 바이커 등  모든 종류의 바이커들의 메카이다. 모든 종류와 크기의 자전거를 시내 곳곳에서 대여할 수 있다. 자전거로 마을 주변의 셀프 투어, 베일 패스 여행, 인기 있는 맥주 및 증류소 투어를 시도해 보는 것도 좋겠다.  자전거로 브레켄리지를 출발해 인근 마을까지의 인기 경로는 보레아스 패스(Boreas Pass)이다. 다소 난이도가 있긴 하지만 자신의 한계에 도전하고 싶다면 보레아스 패스를 타는 것을 추천한다. 이 아름다운 산악 도로는 텐마일과 모스키토 산맥의 탁 트인 전망을 체험할 수 있으며 브레켄리지 시내를 오르내리며 구불구불 이어진다. 이외에도 딜런 호수(브레켄리지에서 왕복 31마일), 브레켄리지에서 프리스코(20마일)까지, 브레켄리지에서 키스톤까지도 라이더들의 사랑을 받는 코스이다.   



이은혜 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