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평택 화양지구서 귀한 59타입 위주 아파트 공급…‘평택화양 서희스타힐스 센트럴파크’ 일반분양

서평택 최초 도시개발지역인 평택 화양지구…1~2인 소규모 가구 많아
수요 풍부한 59타입 위주, 각종 인프라 인접해 인기 전망

 
 
 
 
[평택화양 서희스타힐스 센트럴파크 조감도]

[평택화양 서희스타힐스 센트럴파크 조감도]

‘평택화양 서희스타힐스 센트럴파크’가 평택 화양지구 골든 입지에서 일반분양에 나선다. 이 단지는 서평택 일대에서 귀한 중소형 아파트라는 점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단지는 경기도 평택시 현덕면 화양리 일원에 지하 2층~지상 27층, 22개동 전용 59~84㎡ 1,554가구 규모로 조성될 예정이다. 전용 59~84㎡ 중소형 아파트로, 주변 단지에 비해 중소형 평형대인 59타입 비중이 커 희소성이 높이 평가된다는 것이 관계자의 설명이다.  
 


서희건설이 선보이는 ‘평택화양 서희스타힐스 센트럴파크’는 주변으로 풍부한 수요를 품고 있다. 평택 가까이에는 포승지구 국가산업단지를 비롯해 원정지구 국가산업단지 등 산업단지가 집중돼 있으며, 평택호 관광단지, 황해경제자유구역 지정, 서해선 및 경부선 직결사업, 포승-평택선 등 개발 호재도 다양하다. 이에 평택 내 1~2인 가구 비중이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추세이며, 중소형 아파트 선호도 역시 높은 편이다.  
 
희소성뿐만 아니라 향후 대규모 프리미엄 확보도 기대된다. 평택 화양지구는 평택항 인근 산업단지와 KTX 경유가 예정된 안중역 사이에 약 279만㎡ 규모로 조성되는 계획도시다. 수용 가능 인원은 2만여 가구 5만여 명 이상이다. 규모로만 따지면 국내 민간주도 도시개발사업지 중 역대 최대 규모다. 사업 부지 내에는 평택시청 안중출장소등의 공공청사가 들어설 예정이며, 학교시설을 비롯해 대규모 종합병원, 공원 등 다양한 기반시설이 체계적으로 구축된다.  
 
지리적으로도 평택 화양지구는 고덕국제신도시와 함께 평택시의 미래를 견인할 양대 개발 축으로 거론되고 있다. 게다가 화양지구 내 인구가 꾸준히 늘고 있어 주택수요까지 풍부하다. 화양지구가 속한 평택시가 60대 이상 인구 비중이 상대적으로 낮은 대표적인 젊은 도시 중 하나인 것도 놓쳐서는 안될 점으로, 총 인구 중 20~50대의 비중이 62.5%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입지도 탁월하다는 평이다. ‘평택화양 서희스타힐스 센트럴파크’가 평택 화양지구 중심상업지구 바로 앞에 조성될 예정으로, 가까이 교통, 생활, 교육, 주거 등 생활에 필요한 인프라 전반이 단지 주변에 자리해 있다.  
 
[평택화양 서희스타힐스 센트럴파크 위치도]

[평택화양 서희스타힐스 센트럴파크 위치도]

먼저, 광역교통망이 뛰어나다. 인근 38번 국도를 통해 서평택IC와 포승IC(예정)에 진입하기가 좋다. 평택과 안성 등 수도권 남부 지역은 물론, 충남 당진·아산 등 충청권 산업도시까지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최적의 입지다. 가까이에는 서해안고속도로와 평택항도 위치해 있다.  

 
대중교통망도 확충된다. 오는 2024년에 서해선복선전철 안중역이 개통될 예정이다. 서해선복선전철과 경부고속철도(KTX)를 직결하는 ‘서해선KTX 고속철도망 구축사업’도 현재 활발히 진행 중으로, 완공 시 안중역~서울역 구간을 30분대에 이동할 수 있다.  
 
생활 인프라도 단지 가까이 다양하게 들어설 예정이다. 가까이 공공청사 이전이 계획돼 있고 대형종합병원도 조성된다. 이에 따라 다채로운 인프라가 단지 주변에 확충될 예정으로, 주거편의의 향상이 기대된다. 아울러 인근 현화지구와 송담지구의 풍부한 인프라를 곁에서 누릴 수도 있다. 교육 시설도 잘 갖춰져 있다. 단지 바로 앞으로 초등학교가 신설될 예정이며, 다수의 초, 중, 고교가 도보 거리에 위치해 자녀 교육여건이 훌륭하다는 평이다.  
 
단지 자체의 상품성도 ‘평택화양 서희스타힐스 센트럴파크’를 주목하게 만드는 요소다. 4Bay 판상형 맞통풍 구조 설계 및 다양한 공간 활용 설계를 통해 극대화된 공간활용도를 선사한다. 단지를 남향 위주로 배치한 만큼, 탁 트인 조망권과 함께 쾌적한 주거생활도 누릴 수 있다.  
 
분양 관계자는 “현재 화양지구 내 59타입 모두 조기분양이 완료될 정도로 인기가 좋은데, 이 단지는 수요가 탄탄한 59타입 위주로 구성된 중소형 아파트인 만큼 희소성이 높이 평가되고 있다”며 “게다가 인근에 교통, 생활, 교육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고 개발 호재에 따른 프리미엄 확보까지 예고돼 벌써부터 문의하는 수요자들이 많다”고 설명했다.    
  

박원중 기자 (park.wonjun.ja@gmail.com)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