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윤상수 주 샌프란시스코 총영사 콜로라도 방문

콜로라도 주 한인회와 간담회 등 참석

지난 2월23일부터 26일, 3박4일간 콜로라도를 방문한 윤상수 총영사가 콜로라도주 한인회 간담회, 남부 콜로라도 한인회 간담회, 덴버대 미중협력센터 정책세미나에 참석해 일정을 소화하는 모습.

지난 2월23일부터 26일, 3박4일간 콜로라도를 방문한 윤상수 총영사가 콜로라도주 한인회 간담회, 남부 콜로라도 한인회 간담회, 덴버대 미중협력센터 정책세미나에 참석해 일정을 소화하는 모습.

 윤상수 총영사는 지난 2월23일부터 26일, 3박4일간 콜로라도를 방문해 한국전 참전용사들에게 평화의 사도 메달 수여, 한인회들과의 간담회, 덴버대 미중협력센터 정책세미나, 대통령 표창 전수식 등에 참여하면서 바쁜 일정을 소화하고 돌아갔다.  
 
*콜로라도 주 한인회와 간담회
윤상수 주 샌프란시스코 총영사가 지난 2월23일부터 26일까지 콜로라도를 방문했다. 윤 총영사는 덴버에 도착한 첫날인 23일 오후 7시 서울바베큐&핫팟 식당에서 콜로라도 주 한인회 정기수 회장 및 임원진들과의 간담회를 가졌다. 윤 총영사는 “콜로라도 한인회가 통합을 하게 되어 무척 기쁘게 생각한다. 앞으로 한인사회를 대표하는 단체로, 열심히 일해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날 간담회에서 한인회는 영사업무 및 삼일절, 광복절 행사 등 그동안 한인회가 주도해온 연내 행사에 대해 언급하면서 샌프란시스코 영사관의 협조를 당부하기도 했다. 이 외에도 한인회의 발전 방향과 덴버-인천간 직항 개설 등에 대한 의견을 나누기도 했다. 한편, 이날 간담회에는 윤상수 총영사 내외, 윤홍선 정무영사, 정기수 회장, 장우식 사무국장, 김동식 이사, 제이킴 이사, 김재호 이사, 김인찬 이사 등이 참석했다.
 
*남부 콜로라도 한인회와 간담회
윤상수 총영사는 지난 2월25일 토요일 콜로라도 스프링스 소재 신사동 식당에서 남부 콜로라도 한인회와 점심식사를 하면서 인사를 나누는 자리를 마련했다. 엘리자베스 김 회장은 “콜로라도 스프링스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하다. 남부 콜로라도 한인회를 비롯한 지역 사회는 영사관의 방문을 언제나 환영한다. 앞으로도 돈독한 관계를 유지하고, 한인회가 하는 일에 많은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윤상수 총영사는 “지역 발전에 대한 관심이 크다. 콜로라도 스프링스를 방문할 때마다 항상 따뜻하게 품어주셔서, 고향같이 편안한 분위기라서 참 좋다. 항상 건강하시길 바란다”고 인사했다.이 자리에는 남부 콜로라도 한인회 엘리자벳김 회장을 비롯한 임원진, 콜로라도 스프링스 한국학교 관계자, 전임 한인회장단, 한미감리교회, 글로리 순복음교회, 성철 목사 등 20여명의 지역인사들이 참석했다.
 


*덴버대학교 미·중 협력센터 정책세미나 
윤상수 총영사는 지난 2월 24일 금요일 오후 5시 덴버대학교 미중협력센터에서 열린 정책세미나에 패널로 참석했다. 이번 세미나는 영사관이 후원하고 미중협력센터(Center For China United States Cooperation)와 덴버대학 부설 조셉 코벨국제대학(Josef Korbel School of International Studies)이 공동 참여했다. 세미나에서는 한미동맹 70주년을 맞아 극도로 예민해진 미중 경쟁시대에 한국의 역할론에 대한 진지한 토론이 이루어졌다. 윤 총영사는 “한국과 중국의 관계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한국의 국제관계에는 한미 동맹에 대한 신뢰가 바탕이 되어야 한다. 최근 한국의 젊은 층에서도 이러한 미국과의 관계가 중요하다는 목소리가 확실히 커지고 있다. 한국은 미국과의 동맹을 우선하면서도, 독자적인 활동에도 힘을 길러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번 세미나에는 윤상수 총영사, 황지환 서울대 국제관계학과 교수, 제니 타운 워싱턴 DC 스팀슨 센터의 38 North Program 선임 연구원, 쑤이성 자오(Suisheng Zhao) 중미협력센터장 등 4명이 패널로 참석했다.      
 

김경진 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