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글로벌 NFT 축제 ‘NFT Korea Festival 2023’, DDP에서 개막

3월 7일~8일,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진행
렛저, 파운데이션, 핑거랩스 등의 글로벌 블록체인 업체 스폰서 참여

 
 
 
 
NFT 마켓플레이스 플레이놈을 운영하는 더문랩스(대표이사 문성억)와 미국의 슈퍼치프갤러리가 공동주최하는 NFT Korea Festival 2023이 3월 7일부터 8일까지 양일간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아트홀2관에서 열린다.  
 
[이미지 제공 : 더문랩스]

[이미지 제공 : 더문랩스]

이번 행사는 ▲하드웨어 암호화폐 지갑업체 렛저(Ledger), ▲디지털 아트 전문 NFT 거래소인 파운데이션(Foundation), ▲블록체인 전문 업체인 핑거랩스, ▲아이오트러스트(IoTrust), ▲W3B 등이 스폰서로, ▲메타오아시스, ▲NFT ASIA, ▲서치파이 등이 파트너로 참여한다.
 


글로벌 NFT 아트 시장을 리드하고 있는 슈퍼치프 갤러리가 이번 축제의 메인 행사인 NFT 전시의 큐레이팅을 담당하고, ▲데이브 크루그만(Dave Krugman), ▲라이트피트(Lightfeet), ▲수투(Sutu), ▲샌드방 등 총 120여명의 국내외 유명 NFT 아티스트들의 작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8미터 높이의 초대형 디지털 모노리스 등 새로운 스타일의 NFT 디스플레이를 통해 관객들이 NFT 아트만의 혁신성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소니뮤직(Sony Music)의 웹3.0 디렉터인 제이알 워커(JR Walker), ▲달러연동 스테이블코인 USDC 발행사 서클(Circle)의 알렉스(Alex) 등 웹3.0과 블록체인 업계의 리더들이 연사로 참여하는 패널 디스커션 행사도 마련된다. NFT에 관한 다양한 이슈를 다루고, 최신 트렌드를 탐색할 수 있는 자리로 진행된다. 그 밖에도 NFT 아티스트 어워드, 블루칩 NFT 럭키 드로우, 애프터 파티 등 다채로운 이벤트도 준비된다.
 
NFT Korea Festival 2023의 공동 주최자인 슈퍼치프 갤러리는 2021년 3월, 미국 뉴욕에 세계 최초의 오프라인 NFT 갤러리를 오픈하면서 NFT 업계에 큰 반향을 불러 일으켰다. 오픈씨(OpenSea), 슈퍼레어(Superrare), 파운데이션(Foundation)과 같은 NFT 업계 거물들의 오프라인 이벤트를 연이어 주최한 바 있으며, NFT 아트의 지평을 넓히는 콘텐츠와 행사를 활발하게 기획하고 있다.
 
NFT 마켓플레이스 플레이놈은 글로벌 1위 웹3.0 프로젝트를 목표로 하는 레저메타버스 프로젝트의 첫번째 서비스 플랫폼이다. NFT에 현실에서 활용가능한 유틸리티를 결합하고, Act To Earn(A2E) 기반의 독자적인 토크노믹스를 구축한 NFT 마켓플레이스 2.0으로 평가받고 있다. 플레이놈에서 NFT Korea Festival 2023의 프리 이벤트로 3차에 걸쳐 진행된 NFT 옥션도 기대 이상의 큰 성공을 거둔 바 있다. 슈퍼치프 갤러리 소속 아티스트인 쉬본 웡(Shavonne Wong), 이퀴노즈(Equinoz), 데이비 퍼킨스(Davey Perkins)의 NFT 작품 모두 높은 낙찰가로 조기에 판매 완료되었다.
 
더문랩스 관계자는 “NFT Korea Festival은 단순한 NFT 전시를 넘어 글로벌 NFT 생태계가 함께 비전과 인사이트를 공유하는 장이 될 것”이라며 “올해 행사를 시작으로 NFT Korea Festival은 매년 빠르게 성장하는 NFT 업계의 새로운 시도를 가장 처음 선보이는 대표적인 NFT 축제가 되겠다”고 밝혔다.
 
NFT Korea Festival 2023은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등록하면 행사를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디지털 트윈으로 구현된 메타버스를 통해서도 NFT 전시를 감상할 수 있다.  
  

박원중 기자 (park.wonjun.ja@gmail.com)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