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어바인을 OC 한국문화 허브로”

태미 김 부시장, 정책보좌관에
김진섭 가주태권도위원장 임명
9월께 '태권도의 날' 행사 개최

지난 22일 태미 김(오른쪽) 어바인 부시장이 집무실에서 김진섭 보좌관에게 임명장을 수여하고 있다. [어바인 시 제공]

지난 22일 태미 김(오른쪽) 어바인 부시장이 집무실에서 김진섭 보좌관에게 임명장을 수여하고 있다. [어바인 시 제공]

태미 김 어바인 부시장이 22일 김진섭 가주태권도위원장을 문화 정책 보좌관으로 임명했다.
 
김 부시장은 “어바인을 오렌지카운티 한국 문화의 허브로 만들려고 한다. 김 보좌관은 이렇게 중요한 목표를 이루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담당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무보수로 활동하는 김 보좌관은 태권도인이다. 현재 세계태권도연맹 시범단 자문위원, 조선대학교 대외협력 외래 교수, 세계경찰태권도연맹 기술위원, 미주 한국체육대학교 총동문회 회장 등을 맡고 있다.
 
그는 인기 TV 프로그램 ‘아메리카스 갓 탤런트 쇼’의 태권도 자문위원이며 한국 문체부 산하 세계 한류학회 이사를 역임했다.
 


김 부시장은 “어바인은 오렌지카운티에서 한인 인구가 가장 많은 도시다. 한글 보급에 힘쓰는 어바인 세종학당이 어바인에 있고 여러 도장에선 많은 한인과 타인종이 태권도를 배우고 있다. 또 매년 열리는 한국문화축제와 글로벌빌리지 페스티벌이 한국의 문화를 주민에게 널리 알리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김 보좌관은 어바인 시와 한인사회의 교량 역할을 하고 어바인과 한국의 문화 교류 확대를 위한 활동을 하게 된다”고 설명했다.
 
김 부시장과 김 보좌관은 오는 9월 4일을 ‘어바인 태권도의 날’로 선포할 계획이다.
 
김 보좌관은 “태권도의 날 제정을 축하하기 위해 한국의 태권도 시범단 초청 공연을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축하 행사는 9월 4일께 열릴 예정이다.
 
김 보좌관은 지난해 9월 4일 풀러턴 시가 태권도 시범을 포함한 ‘도산 태권도의 날’ 선포식 및 공연 행사를 열도록 도왔다. 김 보좌관은 당시 풀러턴 시에 태권도의 날 선포를 권유했고 프레드 정 시장은 이를 흔쾌히 받아들였다.
 
김 보좌관은 “한국의 인적 네트워크를 활용해 어바인 시와 한국의 다양한 분야 교류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가주 의회는 지난 2021년 매년 9월 4일을 태권도의 날로 지정하는 결의안을 전국 최초로 가결한 바 있다.  
 
김 부시장은 내년 11월 직선 시장 선거에 출마한다. 김 부시장이 당선되면 어바인과 한국 간 교류도 한층 활기를 띨 전망이다.

임상환 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