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여름방학 경험 대입에서 비중 커져… 전문가가 추천하는 리서치 프로그램

[대입으로 가는 길]

여름방학을 어떻게 보냈는지는 대학 지원에서 점차 중요해지고 있다. 지원자로서 특정 분야의 지적 호기심과 참여를 보여주는 리서치 경험은 대입에서 이점이 되어 준다.

 
1. Research Science Institute(RSI)
 
MIT의 프로그램으로 매년 약 80명에게 기회를 주며 학생들은 보스턴에 기반을 둔 전문적 연구원들과 함께 독립적인 프로젝트를 수행한다. 프로그램 합격률은 약 5%.
 
2. Simons Summer Research Program


 
6월 27일부터 7월 29일까지 실시되는 Simons Summer Research Program은 과학 및 수학, 공학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실습 연구의 기회를 제공한다. 지원 자격은 16세 이상, 2개의 추천서를 필요로 한다. 합격률은 약 8%.
 
3. Spark Summer Internship Program(Spark SIP)
 
컴퓨터 과학 및 관련 분야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을 위한 프로그램이다. 참가자는 여름 내내 8-12주 동안 풀타임으로 일할 수 있어야 하며 최대 500달러의 급여가 지급된다.
 
4. Research in Science and Engineering Internship(RISE)  
 
RISE는 STEM을 전공하고 현장을 경험해 보고 싶은 12학년을 위한 6주, 주당 40시간 프로그램이다. 천문학, 화학, 컴퓨터 과학 및 신경학 등 많은 선택 트랙이 가능하다. 각 트랙의 학생들은 Boston University의 교수진, 박사과정 연구원 또는 대학원생을 멘토로 삼아 연구의 기회를 가진다.
 
5. Applied Research Innovations in Science and Engineering(ARISE)
 
NYU가 주관하며 11학년과 12학년에게(가을학기 기준) 열려 있다. 토목 및 도시 공학, 기계 및 전기 공학, 로봇 공학과 같은 분야에서 대학 수준의 워크숍과 연구실 연구를 결합하여 진행되며 7주 과정이다.
 
6. Anson L. Clark Scholars Program
 
Clark Scholars Program은 6주간의 종합 연구 프로그램으로 회계에서 무용, 철학 및 거의 모든 분야에서 연구를 수행한다. 학계와의 일대일 연구, 정기적 세미나, 토론 및 현장 방문이 모두 커리큘럼의 일부이며 매년 12명의 학생만 선발한다.  
 
7. University of Illinois High School STEM Research Program
 
암 면역학, 항암제의 약물 유전체학, 물리학, 생물 물리학, 생명공학, 전기공학과 같은 다양한 STEM 분야의 연구 경험을 제공받는다. 이 프로그램은 6주간 진행되며 주당 30~35시간의시간을 필요로 한다.
 
8. Stanford Institutes of Medicine 여름 연구 프로그램(SIMR)
 
SIMR의 학생들은 Stanford 학계 및 연구원과 협력하여 의료 연구를 수행하게 된다. 학생들은 8개의 연구 분야 중 하나를 선택한 다음 일대일 멘토링을 받는 연구실에 배정되는데 이 프로그램은 11학년 및 12학년에게(2023년 가을학기 기준) 열려 있으며 8주 코스이다. 매년 약 50명의 학생들에게 기회가 주어진다.
 
9. The Jackson Laboratory Summer Student Program
 
Jackson 실험실 학생 여름 프로그램은 18세이고 등록 당시 12학년을 마친 학부생 및 고등학생을 위한 10주간의 유전학 및 유전체학 연구 프로그램이다(현재 졸업반 지원 가능). 매년 약 40명, 지원자의 약 3%만 선택되며 여름방학 동안 멘토의 지도 아래 독립적인 연구 프로젝트에 참여하여 프로그램이 끝날 때 연구 결과를 발표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급여 6000달러.
 
10. National Institute of Health High School Summer Internship Program(HS-SIP)
 
세계적 전문가들과 함께 풀타임 생의학 연구를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지원 당시 주니어 또는 시니어여야 하며 프로그램 시작 시점에 17세여야 한다. 약 15%만 합격하며 8주의 기간에 월 2080달러의 급여가 제공된다.
 
▶문의: (714)656-5868
 
sunny@flexsandiego.com

서니 오 원장 / YES-FLEX Prep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