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니엘 박 융자] "모기지 이자율 올라도 방법은 있습니다"
美최대 모기지 브로커 NEXA
최저 이율과 최저 비용 융자 서비스
다니엘 박 융자 전문가는 "과거를 추억하며 저 이자율 시대가 다시 올 것이라고 기대한다면 내 집 마련의 꿈은 점점 멀어지게 된다. 작년 상반기 고점 대비 현재 남가주 집값은 대략 10-20% 정도 하락했다. 이제 집값이 더 떨어지기를 기다리기보다는 적극적으로 집을 장만하기 위해 모기지와 집을 찾아볼 때"라고 밝혔다.
그는 기존의 로컬 융자 회사와는 다르게 전 미국 50개 주 융자가 가능한 미국 최대 모기지 브로커 회사 'NEXA Mortgage'에서 시니어 론 오피서(Loan Officer)로 일하고 있다. 따라서 캘리포니아뿐만 아니라 전국 어디에 집이나 건물을 살 때에도 융자 서비스를 지원할 수 있다.
다니엘 박 융자는 또한 전국 100개 이상의 랜더 중 고객이 최저 이율과 최저 비용을 제공하는 랜더로부터 융자를 받을 수 있도록 적극 도와주고 있다. 융자뿐만 아니라 캘리포니아 부동산 라이선스 보유자로 레지덴셜 및 커머셜 부동산 중개 리모델링 ADU 등 다양한 거주 및 투자용 부동산에 관한 종합 서비스를 제공한다. 최근에는 미국뿐만 아니라 한국에서 부동산을 구매하고 융자에 관심이 있는 고객들에게 서비스하기 위해 한국에서 직접 컨설팅을 받고 부동산을 취득할 수 있는 시스템도 구축했다.
현재 주택 모기지 이자율은 30년 고정 6.8% 15년 고정 5.5% 정도를 기록하고 있다. "가능하면 다운 페이먼트를 많이 준비하는 것이 좋고 30년 고정보다는 7년 변동 또는 20년 15년 고정 이자를 추천드린다. 또한 1~2년 동안 이자율을 낮추기 위해 '2-1 buy down' 프로그램도 제공받을 수 있다. 앞으로 내 집 마련 및 투자용 부동산을 구입하고자 하는 분들은 크레딧 관리와 텍스 보고 및 뱅크 어카운트 관리 등에 각별히 신경을 기울여야 한다"라고 다니엘 박 융자 전문가는 조언했다.
한편 개인 상황에 최적화된 융자 프로그램을 컨설팅하여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다니엘 박 융자 전문가는 라디오코리아 OC 지사장을 역임했고 한국에서 코스닥 상장사 공시 및 IR 동양생명 자산운용팀 융자 담당자로 일한 경력이 있다.
더 자세한 모기지 정보는 유튜브 '다니엘의 론튜브'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문의: (213)703-3551
▶이메일: dpark.mlo@gmail.com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