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추가 변이 출현 계속…코로나19, 독감 백신 접종 필수

가정의학 전문의 존 김 박사 조언
6가지 핵심 안전 수칙 준수 필요

UC어바인 임상 교수이자 가정의학 전문의인 존 김 박사가 한인 커뮤니티 구성원들에게 코로나19 백신과 부스터 접종에 관한 핵심 내용을 문답식으로 알기 쉽게 알려 드립니다.  

 
※김 박사의 모든 답변은 아래 비디오에서 시청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 남은 겨울 동안 우리는 무엇을 준비해야 하나요?
-김 박사: 올해 감염과 입원 및 사망이 증가하면서 우리는 지금까지 심각한 겨울 바이러스 시즌을 보냈습니다. 그리고 아직 끝나지 않았습니다. 캘리포니아는 코로나19의 추가 변이 출현을 계속해서 추적하고 있습니다. 캘리포니아에서 발생하는 사례의 대부분은 오미크론 하위 변이들이지만 공중보건 관계자들은 새로운 변이들을 면밀히 주시하고 있습니다.  
독감과 코로나19는 동시에 또는 차례로 발생할 수 있으며 우리 면역 체계에 부담을 줄 수 있습니다. 이에 대한 예방 백신을 접종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러분의 면역 체계는 무척 놀라운 것이지만, 한 번에 감당할 수 있는 면역 싸움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여러분의 몸이 연속적으로 발생하는 감염을 감당하기에 버거울 수 있으며, 그렇기 때문에 여러분 자신과 다른 사람을 보호하기로 한 선택이 올겨울 여러분의 건강에 변화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특히 모든 가족 구성원이 가장 최신의 코로나19 및 독감 백신을 접종 받도록 해 주십시오. 이번 겨울 동안 여러분의 가족을 바이러스와 중증 질환으로부터 안전하게 보호할 것입니다.    
 
 
우리 자신과 서로를 보다 잘 보호하고 건강을 유지할 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모든 캘리포니아 주민들은 특히 겨울철에 실내에 모일 때 6가지의 핵심 안전 요령을 준수해야 합니다.    
 
•백신, 부스터 접종 및 치료로 보호하기 – 독감과 코로나19 백신은 여러분을 중증 질환과 사망으로부터 예방하는데 여전히 최선의 방어책이며 두 가지 모두 동시에 접종 받을 수 있습니다. 발병률, 입원 및 사망률은 백신 미접종자에게서 가장 높고, 추가로 부스터를 접종 받은 개인에게서 가장 낮았습니다. 이것은 모든 연령대에서 동일합니다. 여러분 자신과 타인을 코로나19와 독감에서 보호하도록 하는 것이 올겨울 여러분의 건강에 변화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코로나19 검사 결과가 양성으로 나오면 주치의에게 연락하거나, 검사부터 치료까지 받을 수 있는 “test-to-treat 검사치료소”로 즉시 연락하십시오. 치료는 증상이 나타나자마자 시작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입니다.  
•아프면 집에 머물러 있기 – 만약 아프다면 집에 머물러 있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타인과의 밀접한 접촉을 피하여 그들을 보호하고 여러분은 치유에 필요한 시간을 가지십시오. 이것은 특히 독감, RSV, 그리고 코로나19와 같이 더 심각한 중증 질환을 일으킬 수 있는 호흡기 바이러스에 특히 중요합니다.  
•마스크 착용 – 실내 공공장소에서 마스크를 착용하는 것은 세균 확산을 제한하는 좋은 방법입니다. 마스크를 최대한 활용하려면 크기가 잘 맞고 여과 기능을 갖춘 것을 선택하십시오. 경험상 수술용 마스크가 좋고, KF94, KN95 또는 KN94는 더 좋고, N95가 가장 좋습니다.
•손 씻기 – 비누와 따뜻한 물로 최소 20초 동안 자주 손을 씻는 것은 질병을 예방하는 한 가지 손쉬운 방법입니다.  
•기침이나 재채기 가리기 – 세균은 멀리 퍼져 나갑니다. 기침이나 재채기는 팔꿈치, 팔, 또는 일회용 티슈에 대고 하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  
•아프다면 검사하기 – 몸이 아플 때에는 증상이 시작됐을 때 코로나19 검사를 실시하도록 합니다. 그래야 치료 방법을 결정할 수 있습니다.  
 
개량 부스터 접종 대상은 누구이며, 안전한가요?    
-온 가족이 모두 개량 백신을 접종 받을 수 있습니다. 2가 (Bivalent) 백신은 6개월 이상 된 영유아를 포함해 모든 사람들에 대해 사용 승인을 받았습니다. 주치의나 지역 보건소에 문의하거나, MyTurn.ca.gov를 방문하거나 833-422-4255로 전화하여 여러분과 자녀들이 백신 시리즈 최신 접종을 완료하고 겨울에 최고의 보호를 받을 수 있도록 하십시오.
연방 질병 통제 예방 센터(CDC)는 현재 코로나19 2가 부스터가 강력한 면역 반응을 유발해 감염에 맞서 싸울 수 있는 보다 높은 수준의 항체를 제공한다는 것을 확인시켜주었습니다.  
연구 학자들은 mRNA를 수십 년간 연구해 왔으며mRNA 코로나19 백신은 미국의 다른 모든 유형의 백신과 동일하게 엄격한 안전성과 유효성 기준을 준수하였습니다. 코로나19 퇴치를 위해 이러한 백신이 전 세계적으로 안전하게 투여되었습니다.  
 
코로나19에 노출되었다고 생각되면 언제 검사를 받아야 하나요? 무료 검사는 어떻게 이용할 수 있나요?  
-백신 접종 여부에 상관없이 발열, 오한, 기침, 숨 가쁨, 피로, 몸살, 또는 두통과 같은 코로나-19 증상을 겪고 있다면 즉시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미국 내 모든 가정은 또 한차례의 무료 가정용 검사 키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www.covid.gov/tests를 방문하거나 1-800-232-0233로 전화해 주문하십시오. 지역 약국에서 자가 검사 키트를 구입할 수 없다면, 무료 검사 예약을 하거나 검사소를 찾아갈 수도 있습니다. 또한 대부분의 보험사는 의료보험 혜택에 따라 일 인당 매달 8회의 재택 검사 비용을 지원합니다.  
독감 검사도 주내 모든 코로나19 검사소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검사 결과를 얻기까지는 약 30분이 소요되며, 치료를 위해 취해야 할 최선의 조치를 결정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이제 캘리포니아 주민들은 독감과 코로나19 검사를 동시에 편리하게 받을 수 있습니다. MyTurn.ca.gov에서 가까운 장소를 찾아보십시오.  
 
코로나 양성 반응이 나왔을 때 받을 수 있는 치료가 있나요?  
-코로나19는 전염성이 매우 강하며 중증 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양성 반응을 받았다면, 여러분 자신과 주변의 사람들을 안전하게 지키기 위해 취해야 할 매우 중요한 몇 가지 조치들이 있습니다.  
여러분이 코로나19 양성 반응을 받았다면, 치료를 통해 증상이 더 심각해지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치료는 무료이며 대다수의 성인 및 특정한 경험과 조건을 갖춘 12세 이상에게 권장됩니다.  
주치의가 없고 몸이 아프다고 느꼈을 경우, 인근의 test-to-treat 검사치료소를 찾으십시오. 자격이 된다면 현장에서 코로나19 치료를 위한 처방을 받을 수 있습니다.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