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거점 오피스 문화 뚜렷... '힐스테이트 동탄 르센텀'에 이목 집중

- 거점 오피스 문화 확산되며 수도권 주요 업무 지역 내 소형 오피스 관심 커져
- '힐스테이트 동탄 르센텀' 동탄테크노밸리 내 소형 라이브오피스로 구성돼 문의 꾸준

힐스테이트 동탄 르센텀 60㎡A 오피스 내부 이미지

힐스테이트 동탄 르센텀 60㎡A 오피스 내부 이미지

 코로나19 이후 거점 오피스 문화가 더욱 뚜렷해지면서, 오피스 시장에도 변화의 바람이 빠르게 진행되고 있다. 특히 서울 및 수도권 주요 업무 지역에서는 거점 오피스로 활용가치가 높은 소형 오피스와 섹션, 라이브 오피스에 대한 관심이 가파르게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 주목된다.  
 
거점 오피스란 기업이 각 지역에 거점을 두고 오피스를 운영하는 오피스(사무실)를 뜻한다. 코로나19 기간 동안 재택근무를 도입했지만, 업무 처리에 한계를 느끼며 이에 대한 대안으로 새롭게 떠오르는 근무 형태다.  
 
거점 오피스는 기업 입장에서는 주요 업무처리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고, 근무자 입장에서는 유연한 근무가 가능해 출퇴근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에 다수의 기업들이 이러한 업무 운영을 꾸준히 선택하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SK, 현대자동차, 현대카드 등 굴지의 대기업들이 앞다투어 거점 오피스 운영을 알리며 이러한 조직 문화가 더욱 뚜렷해지고 있는 모습이다.  
 


이에 대해 한 업계관계자는 "거점 오피스의 확산세로 수도권 오피스 시장에서는 소형 오피스를 찾는 기업체 수요가 풍부해지면서 문의도 갈수록 늘어나고 있다"라며 “이러한 영향으로 동탄테크노밸리, 마곡지구 등 수도권을 대표하는 주요 업무 지역에서는 소형으로 조성되는 섹션, 라이브오피스에 관심이 이어지고있다”라고 전했다.  
 
실제 지난해 동탄2신도시에 선보인 '힐스테이트 동탄역 멀티플라이어' 오피스는 섹션오피스 상품으로 소형 라이브오피스 설계를 도입한 결과 678실이 모두 단기간 완판됐다. 또 같은 해 롯데건설이 서울시 강서구 마곡권역에 공급한 섹션오피스 '놀라움 마곡'도 성공적으로 분양을 마쳤다.  
 
이런 가운데 수도권 핵심업무지역으로 떠오르고 있는 동탄2신도시 동탄테크노밸리에서는 현대엔지니어링이 '힐스테이트 동탄 르센텀' 라이브오피스를 선보여 기업체와 수요자들의 관심이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힐스테이트 동탄 르센텀은 동탄2신도시에 지하 2층~지상 24층 규모로, 라이브오피스, 주거형 오피스텔, 상업시설이 함께 구성되는 주거복합단지다. 이중 라이브오피스는 403실이 구성되며, 주거형 오피스텔은 전용 84㎡ 위주로 구성돼 총 128실이, 상업시설은 27실이 들어선다.  
 
단지가 조성되는 동탄테크노밸리는 지식기반산업과 첨단 인프라가 밀집돼 수도권 핵심 오피스 지역이자, 거점 오피스 핵심지로 관심을 높이고 있는 곳으로 꼽힌다.  
 
힐스테이트 동탄 르센텀은 이러한 동탄테크노밸리에서도 핵심 입지에 조성된다. 특히 오피스 시장에서 우수한 입지로 평가받는 대로변에 위치하고, 수도권 오피스 시장의 핵심 요건으로 여겨지는 편리한 교통환경과 뛰어난 서울접근성을 자랑한다.  
 
약 2km 거리에 SRT동탄역이 자리하고 있고, 단지 바로 앞에는 강남, 잠실, 서울역을 오가는 광역버스가 정차하는 버스정류장이 위치해 광역교통망이 우수하다. 또한 단지에서 직선거리 600m에는 기흥IC가 위치해 있으며, SRT동탄역은 향후 GTX-A노선(2024년 목표), 동탄 트램(2027년 예정), 분당선 연장(계획) 등이 개통될 예정이어서 서울 및 수도권으로의 접근성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여기에 단지는 최근 오피스 시장에서 중요도가 커진 쾌적한 자연환경도 가깝게 누릴 수 있다. 실제 바로 옆에는 약 7만2000평 규모의 선납숲공원이 위치해 있고, 반석산 근린공원, 동탄여울공원 등도 인근에 자리하고 있다. 또한 일부 호실에서는 기흥호수 조망도 가능해 쾌적한 업무환경을 갖췄다는 평가다.  
 
힐스테이트 동탄 르센텀은 이처럼 우수한 입지에 걸맞은 현대엔지니어링의 차별화된 설계로 업무 쾌적성과 효율성을 높였다. 특히 내부에는 다락과 욕실, 트렌디한 탕비공간이 포함되고 사용 편의성을 높인 퍼니시드 시스템도 도입돼 휴식의 편의성은 더욱 극대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 지상 1층에는 공용 회의실 등 업무 편의를 위한 다채로운 커뮤니티 공간도 구성된다.  
 
이 밖에도 단지는 업무복합시설로 조성돼 지식산업센터와 달리 업종에 대한 제한이 없어 다양한 기업체가 들어올 수 있다는 점에서 관심은 더욱 높아지고 있다는 후문이다.  
 
분양관계자는 "이에 더해 단지는 합리적인 분양가와 중도금 무이자 등의 금융혜택 등을 통해 원자재값 상승, 금리 인상 등으로 더욱 커져가고 있는 수요자들의 가격 부담도 덜어냈다는 점에서도 꾸준한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라고 전했다.  
 
힐스테이트 동탄 르센텀의 라이브오피스는 현재 견본주택에서 선착순 계약을 진행 중이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화성시 일대에 위치한다. 

강동현 기자 kang_donghyun@koreadaily.com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