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3선 달성 한인 교육위원 2명 취임

샌드라 이, 사이프리스서 선서
'OC한인 중 최초' 대기록 수립
유수연 ABC교육구 2지구 당선

OC한인 최초로 교육위원 3선에 성공한 샌드라 이 사이프리스 교육구 교육위원(가운데)이 동료 위원들의 축하를 받고 있다. [각 교육위원 제공]

OC한인 최초로 교육위원 3선에 성공한 샌드라 이 사이프리스 교육구 교육위원(가운데)이 동료 위원들의 축하를 받고 있다. [각 교육위원 제공]

3선 고지에 오른 유수연 ABC통합교육구 교육위원(앞줄 왼쪽에서 4번째)이 가족, 지지자들의 축하를 받는 모습.  [각 교육위원 제공]

3선 고지에 오른 유수연 ABC통합교육구 교육위원(앞줄 왼쪽에서 4번째)이 가족, 지지자들의 축하를 받는 모습. [각 교육위원 제공]

교육위원 3선 고지에 올라선 한인 2명이 지난 13일 나란히 취임 선서를 했다.
 
오렌지카운티의 샌드라 이 사이프리스 교육구 교육위원, LA카운티의 유수연 ABC통합교육구 교육위원은 이날 각 교육위원회 회의에서 선서식을 갖고 4년 임기를 시작했다.
 
지난달 8일 선거에서 C지구에 출마, 약 70% 득표율로 압승을 거둔 이 위원은 오렌지카운티 한인 중 최초로 교육위원 3선을 달성하는 대기록을 수립했다.
 
이 위원은 “사이프리스 교육구를 오렌지카운티의 넘버 원 교육구로 만들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지난 2014년 교육위원회에 입성한 이 위원은 2018년 처음 시행된 지역구별 선거에서 C지구에 단독 출마, 재선에 성공했다.
 
사이프리스 교육구는 교육위원 연임 횟수를 제한하지 않고 있어 향후 이 위원이 새로운 기록을 세울 수 있다.
 
이 위원의 선서식엔 그의 남동생 피터 김 전 라팔마 시장, 지지자 등이 참석했다.
 
세리토스 및 인근 지역을 관할하는 ABC통합교육구 2지구에서 3선에 성공한 유 위원도 13일 가족, 지지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취임 선서를 했다.
 
중간선거 당시 가주하원 67지구에도 출마한 유 위원은  현직 섀런 쿼크-실바 의원에게 패했지만, 접전을 벌여 정가에서 화제의 인물로 부각됐다.
 
유 위원은 “2년 뒤 가주하원 재도전 여부는 좀 더 시간을 두고 심사숙고해 결정하겠다. 현재로선 교육위원회에서 학생, 교사, 학부모에게 도움이 되는 정책 마련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유 위원은 지난 2013년 교육위원회에 처음 입성했고, 2017년 2지구 선거에 단독 출마해 재선에 성공했다. ABC교육구도 연임 횟수를 제한하지 않는다.

임상환 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