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울산 전·월세 상승세 지속... 평당 1천만원대 새 아파트 주목

e편한세상 서울산 파크그란데 석경투시도 (출처 : DL건설)

e편한세상 서울산 파크그란데 석경투시도 (출처 : DL건설)

 울산 부동산 시장의 전·월세 상승세가 계속되고 있다. 이에 울산에서는 수요자들이 상대적으로 저렴한 신규 단지로 다시금 발길을 돌리는 분위기가 나타나 눈길을 끈다.  
 
실제 울산은 아파트 월세 가격 상승률이 전국 17개 시·도 가운데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부동산원에 따르면 지난달(10월) 말 기준 울산의 아파트 월세 가격은 지난해 말보다 5.1% 올라 전국 최고 상승률을 기록했다.  
 
상황이 이렇다 보니 울산 부동산 시장에서는 높아진 가격의 전월세 대신 차라리 내 집 마련에 나서겠다는 움직임이 이어지고 있다.  
 
그런 가운데 울산에서는 KTX울산역 역세권 개발과 R&D 비즈니스 밸리 조성 사업 등으로 미래가치를 높여가고 있는 서울산 일대에서 가격부담을 크게 낮춘 브랜드 새 아파트가 공급을 진행 중에 있어 많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DL건설은 울주군 상북면 상북(거리, 양등)지구 도시개발사업구역에 'e편한세상 서울산 파크그란데'를 분양 중이다. 지하 3층~지상 23층, 6개 동, 전용면적 68~114㎡, 총 607가구 규모로 조성되는 브랜드 아파트다.  
 
실제 이 단지는 합리적인 분양가와 금융혜택으로 소비자들의 부담을 최소화 한 것이 장점이다. 우선 울산 최저 수준의 3.3㎡당 평균 1천만원대의 분양가가 책정됐다. 전용 68㎡ 기준은 2억5000만원대부터, 전용 84㎡ 기준 3억2000만원대부터 시작한다.  
 
또 계약금 10% 중 2차 계약금 5%에 한해 대출과 대출이자를 지원하고, 중도금도 60% 전액을 무이자 혜택으로 제공한다. 이에 따라 계약자는 계약금 5%만 있으면, 향후 입주 시까지 추가적인 비용이 발생하지 않는다. 여기에 중도금 전액을 무이자로 제공하는 만큼 추가 금리 인상이 진행되어도 이에 따른 이자 증가 우려가 없다.
 
이 밖에도 단지는 발코니 확장을 무상으로 제공하고, 입주민의 주거 편의 증진을 위해 2년간 입주민 전용 셔틀버스 운영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러한 가격적인 측면에 더해 e편한세상 서울산 파크그란데는 서울산 일대의 다양한 개발 호재를 모두 가깝게 누리는 입지에 조성돼 높은 미래가치도 예상된다. 특히 단지는 대형 개발호재가 잇따르고 있는 KTX울산역 역세권 일대가 근거리에 위치해 이로 인한 수혜를 얻을 것으로 보인다.  
 
실제 KTX울산역 일대는 다양한 개발호재가 이어지고 있는 곳으로 먼저 KTX울산역을 중심으로 하는 KTX울산역 역세권 개발사업이 한창이다. 또 지난해에는 KTX 울산역 서측에 산업, 연구, 교육, 주거, 기업 지원 기능을 갖춘 'KTX 역세권 복합특화단지 조성 사업'도 본격적인 추진을 알렸다. 여기에 울산의 신성장 동력으로 주목받고 있는 R&D비즈니스 밸리 조성사업도 진행되고 있다.  
 
단지는 이처럼 높은 미래가치와 함께 쾌적한 자연환경과 편리한 교통환경 등을 갖춰 뛰어난 정주여건도 자랑한다. 특히 영남알프스를 품은 숲세권 입지에 조성되며, 운문산 자연휴양림, 가지산 도립공원, 간월 자연휴양림, 신불산 휴양림 등의 명소도 인근에 위치해 그린라이프와 에코힐링 프리미엄을 모두 누릴 것으로 예상된다.  
 
이 밖에도 인근에는 상북초, 상북중, 경의고, 울산과학고 등이 자리하고 있어 교육환경이 우수하고, 주변으로는 길천일반산업단지, 반천산업단지, 삼성SDI 울산사업장, 오뚜기 삼남 공장 등이 위치해 있어 빠른 출퇴근이 가능해 직주근접 아파트로도 가치가 높다는 평가다.  
 
분양관계자는 "단지는 이러한 미래가치와 입지에 더해 e편한세상 브랜드의 차별화된 특화설계가 적용될 예정으로, 특히 C2하우스 등을 도입해 주거쾌적성을 높일 계획"이라며 "또 중앙부 커뮤니티광장과 테마가든 등의 조경시설과 실내골프연습장, 재택근무가 가능한 비즈니스룸 등의 커뮤니티시설을 다채롭게 꾸밀 예정이어서 주거편의성은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e편한세상 서울산 파크그란데의 주택전시관은 울산광역시 남구 일원에 마련돼 있으며, 입주는 2024년 10월 예정이다.

강동현 기자 kang_donghyun@koreadaily.com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