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7700명 이상 몰린 예일대 SCEA 입학 전형 [ASK미국 교육/대학입시-지나김 대표]

▶문= 2023년 가을학기 명문 사립대 조기전형 원서 접수가 11월 중순에 모두 마감됐다. 아이비리그 예일대 조기전형으로 몇 명이 지원했는가?
 
▶답= 예일대는 싱글 초이스 얼리 액션(SCEA) 제도를 시행하는 대학 중 하나이다. SCEA로 예일대에 지원하면 조기전형 방식으로는 다른 사립대에 일체 지원할 수 없다. 2023년 가을학기 예일대 SCEA 원서접수는 지난 11월 1일 마감됐으며 전국에서 7777명이 지원했다. 이는 대학 역사상 두 번째로 높은 수치로 2021년 가을학기에 기록한 사상 최고치인 7939명에는 못 미치는 숫자이다. 그러나 2022년 가을학기와 비교하면 SCEA 지원자가 약 6% 늘었고 2020년 가을학기보다 지원자가 35%나 증가했다.  
 
예일대 입학사무처는 가족 중 처음으로 대학에 진학하는 퍼스트 제네레이션(FG) 불충분하게 대표되는 소수계(URM) 외국인 유학생들의 SCEA 지원이 늘었다고 발표했다. 대학 측은 FG 및 URM 지원자 수가 꾸준히 증가하는 것에 큰 만족감을 표시했다. 예일대는 12월 중순께 SCEA 지원자들에게 합격 불합격 또는 보류 중 하나를 통보할 예정이며 합격자 중 재정보조를 신청한 학생들은 거의 비슷한 타이밍에 재정보조 패키지를 제공받게 된다.
 
예일대는 2023년 가을학기 신입생 지원자를 대상으로 SAT ACT 등 표준시험 점수 제출을 선택사항으로 지정했다. 대학 측은 2023년 겨울에 테스트 옵셔널 정책을 장기적으로 시행할지 여부를 결정할 것이라고 밝혔다. 예일대는 올가을 전국의 500여 고등학교에 입학사무처 관계자를 파견 활발한 아웃리치 활동을 펼쳤다. 팬데믹 사태 이후 3년 만에 처음으로 하이 스쿨들을 직접 방문해 벌인 아웃리치 캠페인이었다. 또한 예일대는 약 40회에 걸쳐 전국의 고교생을 상대로 온라인 아웃리치 활동을 벌여 아카데믹 프로그램과 캠퍼스 라이프를 적극적으로 홍보했다.
 
예일대는 2023년 가을학기 정시 지원 원서 마감을 앞두고 예일 앰배서더 프로그램을 부활시켰다. 약 270명의 예일대 재학생들이 올 겨울 자신이 나고 자란 커뮤니티에 있는 하이 스쿨들을 방문해 예일대에서 공부하고 생활하는 경험담을 학생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2022년 가을학기 예일대 SCEA 합격률은 10.9%를 기록했다. 정시 지원 합격률보다는 높지만 SCEA 또한 최고의 학업성적과 과외활동 성취를 나타낸 학생들이 합격 통보를 받는다.
 
▶문의: (855)466-2783

지나김 대표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