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오피스 ‘고품격 커뮤니티’ 갖춰야 뜬다
- 산업생태계의 변화… 온라인 기반 및 1인 창조기업 증가로 소규모 오피스 각광
- 현대 테라타워 은평, 고품격 커뮤니티로 인기… 홍보관 고객에게 사은품 증정
카페 24와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의 통계에 따르면 온라인 쇼핑몰 업체수가 최근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2020년에만 25만여개의 신규창업이 이루어지면서 전년대비 47%나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다.
1인 창조기업 수도 매년 증가하고 있다. 중소벤처기업부의 ‘2021년 1인 창조기업 실태조사’ 자료에 따르면 국내 1인 창조기업 수는 2017년 40만2,612개에서 2018년 42만7,367개, 2019년 45만8,322개로 꾸준한 우상향 곡선을 그리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렇게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는 기업체의 특징은 크게 3가지로 분석된다. 먼저 이들은 우선 큰 사무실이 필요하지 않다. 온라인 활동과 1인 위주의 소규모 활동이 이뤄지기 때문이다.
그리고 이런 기업체들은 업무 미팅을 위한 회의실이나, 물품 보관을 위한 창고 등 별도 공용공간이 필요하다.
마지막으로 이들은 비교적 3040세대의 젊은 층으로 구성되다 보니, 일과 생활의 균형을 맞추는 워라밸 트렌드를 중요시 여기는 편이다. 때문에 오피스 내부에 피트니스, 필라테스, G.X 등 다양한 커뮤니티 공간을 찾는 경향이 많아지고 있다.
이에 최근 오피스 시장에서는 사용자가 원하는 크기로 분양 받을 수 있는 모듈형으로 설계된 오피스가 안성맞춤 사무공간으로 주목받고 있다. 또한 라운지, 미디어스튜디오, 메이커 스페이스 등 고품격 커뮤니티를 갖춘 오피스 시설이 큰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그런 가운데 서울 신흥 업무 중심지로 급부상하고 있는 은평뉴타운에서는 현대엔지니어링이 고품격 커뮤니티를 도입하는 ‘현대 테라타워 은평’을 분양하고 있다.
현대 테라타워 은평은 고품격 오피스 커뮤니티를 계획하여 업무시설의 가치를 한단계 높였다. 특히 업무시설 근무자를 위해 라운지, VIP 회의실 등 꼭 필요한 공간을 구획하여 최적의 업무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피트니스, 옥외조깅트랙, G.X, 메이커 스페이스, 미디어 스튜디오 등 입주사에게 꼭 필요한 시설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현대 테라타워 은평은 모든 호실에 발코니를 설치해 실사용 면적을 최대화 하고, 4.2m의 높은 층고를 적용해 개방감을 높였다. 또 천장형 냉난방기가 전체 호실에 제공되어 쾌적함을 더할 예정이다.
현대 테라타워 은평 섹션 오피스는 현재 홍보관에서 분양을 진행 중이며, 홍보관을 방문하는 고객들 전원에게 사은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강동현 기자 kang_donghyun@koreadaily.com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